박광록의 ‘공무원 수험이야기’(36)-공무원 수험생활 첫걸음, 직렬별 시험과목 알아보기(직렬_일반행정 9급)
상태바
박광록의 ‘공무원 수험이야기’(36)-공무원 수험생활 첫걸음, 직렬별 시험과목 알아보기(직렬_일반행정 9급)
  • 박광록
  • 승인 2016.11.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혁신처에서는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대한민국공무원되기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정부, 공직가치, 채용정보, 공직박람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일반행정직의 시험과목과 하는 일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트 주소:http://injae.go.kr

일반행정직은 9급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준비하는 직렬로 볼 수 있습니다. 9급 일반행정직의 시험과목은 총 5과목입니다. 즉, 공통필수 3과목 + 선택 2과목입니다. 필수과목은 국어,영어,한국사이고 선택과목은 행정법, 행정학, 사회, 과학, 수학입니다.

필기시험 점수는 필수과목은 원 점수 그대로 적용되며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됩니다.

(*조정점수란, 선택과목간 난이도의 형평성을 위해 선택한 인원수와 선택한 인원의 실력에 따른 표준편차입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이 주로 하는 일은
.각종 국가제도의 연구·법령입안 및 관리감독 업무 및 사무관리 성격의 업무입니다. 국가직·지방직에 따라 중앙부처, 도청, 시청, 읍/면사무소 등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 출처:사이버국가고시센터
▲ 2016년 경기도 지방직 9급 일반행정 최종현황 [출처:법률저널]

 본 글이 공무원 수험생활을 시작하는 수험생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박광록 한국청년취업연구소장은… 노량진 지안공무원학원 면접 전임강사. 법률저널 신문 등 미디어에 취업 및 면접을 주제로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상담문의 박광록 010-3880-4809)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