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제연구원 12대 신임원장에 이익현 전 법제처 국장
상태바
한국법제연구원 12대 신임원장에 이익현 전 법제처 국장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6.09.05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정책을 선도하는 연구” 강조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한국법제연구원 제12대 신임원장에 이익현 전 법제처 행정법제국장이 취임했다. 이를 위한 취임식이 지난 달 30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연구원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것.

이익현 원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연구결과가 국가정책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면 한다”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사회발전과 변화를 인지하고, 이러한 변화가 입법에 주는 영향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김영란법에서 알 수 있듯이 하나의 입법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대단하다”며 “국가 중요 정책은 입법적 지원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고, 성공한 정책이라도 제도화를 위해서는 법적 뒷받침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사진: 한국법제연구원

이어 “이러한 기회를 살려 우리 연구원이 국내 최고의 법제연구기관으로서, 세계적인 글로벌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그는 이 외에도 정부정책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연구,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운영, 연구윤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지난달 지난 26일 경제·인문사회연구회는 제221차 이사회를 열고 제12대 한국법제연구원장으로 이익현 전 법제처 행정법제국장을 선임·임명한 바 있다.

이 신임원장은 미국 뉴욕주 변호사, 헌법재판소 헌법재판연구관, 법제처 경제법제국장, 법제처 법제지원단장, 법제처 법령해석정보국장 등을 역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