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56) - 2016년 국가직 9급 세무직 합격수기①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56) - 2016년 국가직 9급 세무직 합격수기①
  • 차근욱
  • 승인 2016.07.05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아모르이그잼 강사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세무직 9급에 차근욱선생님의 도움으로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우선 제 성향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저는 대학생때에도 발표를 해 본 경험이 손에 꼽을 정도로 남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을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부끄러워하고, 또 스스로도 말주변이 부족하다고 늘 느끼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작년 면접에서 탈락하는 경험도 했었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연습을 하면서 다른 사람들은 하면 할수록 느는데, 왜 나는 점점 위축되지 라는 생각에 면접준비기간 내내 우울한 나날들을 보내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올해 운이 좋게 필기에 합격한 이후, 처음엔 스터디를 통해 준비를 해보려고 모임도 가졌었으나 또 움츠러드는 제 모습이 보여서 합격한 친구들과 상담한 결과, 차근욱 선생님을 추천받게 되었습니다. 저도 합격하기 위해서 이번엔 차근욱 선생님께 꼭 지도를 받아야겠다는 결심을 했고, 차근욱 선생님을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차근욱 선생님의 면접 프로그램은 먼저 면접에 필요한 내용들을 하나 하나 강의를 통해서 알려주시고 개별지도를 해 주시는 점이 좋았습니다. 제가 그럴듯하게 말을 할 수 있을 때까지 차근욱선생님께서 교정해주시고, 또 반복적으로 족집게 예상문제들을 연습을 시키셔서 스스로도 나아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점점 말을 하는데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서는 차근욱 선생님께서 미리 예상질문으로 연습시켜 주신 질문을 면접관님께서 해주신 덕에 자신있게 답변하고 온 것 같습니다. 제가 불안해 할 때마다 차근욱 선생님께서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라시며 여러 가지 도움이 되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덕에 마음이 조금 편해져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면접을 준비하시면서 만약 저처럼 스터디를 할수록 자신감이 떨어지시거나 불안한 마음이 드시는 분이시라면 자신감을 끌어올리는 데 차근욱 선생님의 코칭을 받는 것이 최선의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서도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