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50)-9급 공무원 면접 ①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50)-9급 공무원 면접 ①
  • 차근욱
  • 승인 2016.05.3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아모르이그잼 강사

안녕하세요, 차근욱의 허니 면접 팁입니다. 먼저 2016년도 9급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한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쉽지 않은 과정,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9급 공무원 면접을 준비하심에 있어 우선 당부드릴 말씀은 시간이 얼마 없다는 점입니다.

면접시험이 한참 뒤의 일인 것만 같아도, 사실 면접을 준비하다 보면 주어진 시간이 너무나 짧다는 것을 실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지금부터 부지런히 시간을 아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공무원으로서 알아야 하는 시사상식 중에서 안중근 장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걸그룹 아이돌이 안중근 장군의 사진도 알아보지 못해 우리 사회의 역사인식에 대해 우려하는 자성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이에 공무원 면접에서 안중근 장군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물어볼 가능성을 아주 배제할 수는 없게 되어 준비해 보았습니다.

2월14일은 젊은 층에 밸런타인 데이(St. Valentine's Day)로 통합니다. '여성이 좋아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이라는 의미가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일본 제과업체들이 만들어 한반도에 상륙시킨 밸런타인 데이 탓에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인식해야 할 역사적 사실이 묻혀버렸습니다.

사실 2월 14일은 초콜릿을 주고 받는 날보다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이날은 대한민국 국권 침탈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를 사살한 안중근 장군이 일본으로부터 사형을 선고받은 날입니다. 1909년 10월 이토가 만주 하얼빈을 방문한다는 사실을 확인한 안 의사는 함께 독립운동을 하던 우덕순과 거사를 계획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달 26일 하얼빈역에 잠입해서 이토를 사살하는 데 성공하지요.

현장에서 체포된 안중근 장군은 일본 측에 넘겨져 뤼순(旅順) 감옥에 갇혔고, 1910년 2월14일 사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옥중에서 자신의 철학을 담은 '동양평화론'을 집필한 안 의사는 안타깝게도 동양평화론의 집필을 끝내지 못하고 그해 3월26일 일본에 의해 살해당하시고 맙니다.

한 가지 더 기억하셔야 할 것은, 안중근 장군은 ‘대한의군 참모중장’의 자격으로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한 전쟁을 수행한 것이지, 개인으로 살인을 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반드시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