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시생이 7급공무원 단기합격하려면...
상태바
행시생이 7급공무원 단기합격하려면...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6.03.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남기 스파르타 합격캠프, 18일 설명회 가져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5급공채(구 행정고등고시) 수험생 중에는 7급 공무원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5급공채 수험생들은 영어와 한국사에 탄탄한 실력을 갖춘 데다 2차시험 전문과목들이 7급 시험 과목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다. 특히 해를 거듭할수록 5급공채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7급은 또 하나의 도전 과정이 되고 있다는 것.

올해 5급공채는 지난 3월 5일 제1차시험(PSAT)이 실시된 가운데 합격자 발표가 4월 7일에 예정돼 있다. 이어 제2차시험이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제3차시험은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실시된다.

7급공채는 8월 27일에 치러진다. 따라서 5급공채 준비생들에게는 시기적으로도 충분히 도전해 봄 직하다. 다만, 준비 기간이 그리 녹록치만은 않다는 것이 하나의 애로가 된다.

“어떻게 하면 7급공채를 착오 없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는 대목이다.

이에 신림동 고시촌에 소재한 ‘황남기 스파르타 합격캠프’가 7급공채 단기간 합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 5급공채생들의 7급 단기합격을 위한 황남기 스파르타 캠프가 올해도 운영될 예정인 가운데, 오는 18일 캠프 설명회를 갖는다. 지난해 설명회(사진)에는 100명의 행시생들이 참여, 높은 관심을 보였는데 이번 설명회에도 얼마나 많은 수험생들이 참여할지, 수험가가 주목하고 있다. / 이성진 기자

황남기 스파르타 합격캠프는 매년 7급공채에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는, 구 외무고시 합격자이자 십 수 년간 유명 강사로서의 명성을 쌓아온 황남기 원장이 운영하는 합격캠프다.

특히 지난해 5급공채 1차시험 직후 개최한 7급공채 설명회에서도 100여명의 수험생들이 몰려, 행시생들의 7급공채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황남기 캠프원장은 “PSAT 선발인원 축소, 민간경력자 채용확대, 헌법 도입 등으로 다수의 5급 수험생들이 7급으로의 전환을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이같은 수험가의 흐름에 부응하고 이들의 단기 합격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도 탄탄한 프로그램으로 만족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실제 지난해에 5급에서 7급으로 전환한 다수의 수험생이 이 캠프를 통해 7급공채에 단기간에 합격, 수험가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합격캠프는 이같은 명성을 이어가기 위한, 단기 합격을 위한 캠프 설명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 신림 윌비스 고시학원에서 공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황 원장과 2015년 행시 합격자 김모 씨가 강사로 참여해 효율적인 합격플랜과 캠프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황남기 스파르타캠프 홈페이지(http://cafe.daum.net/hngsparta)를 참고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