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헌장 대국민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공무원 헌장 대국민 UCC 공모전 개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6.02.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처, 오는 3월 11일까지 공모

[법률저널=이인아 기자]인사혁신처가 ‘공무원 헌장’을 주제로 대국민 UCC 공모전을 연다.

지난 2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2월 1일~3월 11일 공무원을 포함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무원 헌장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35년만에 바뀐 공무원 헌장에 담겨있는 국가․국민에 대한 올바른 마음가짐과 직무 수행에 필요한 공직가치를 모든 공무원이 깊이 새기고, 국민과 함께 공무원 헌장의 의미를 확산시켜보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것이다.

‘반듯한 공직사회를 향한 다짐,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공무원 헌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UCC 공모전은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공무원뿐 만 아니라 국민도 가능), 1인(팀)당 3편 이내로 중복해서 응모할 수 있다.

새로운 ‘공무원 헌장’의 확산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례, ‘공무원 헌장’을 체질화하겠다는 공무원의 다짐과 각오 또는 이에 대한 국민의 기대, ‘공무원 헌장’ 개정 이후 달라질 것으로 기대되는 공무원‧공직사회의 미래 모습, ‘공무원 헌장’이 담고 있는 공직가치 실천사례, 경험담, 미담 등 참신한 내용을 담으면 된다.   

작품은 MP4, WMV, AVI, MPEG 등 / 640 × 480픽셀 / 50Mb이내로 제작된 2분 이내의 영상이면 된다. 참가 신청은 인사혁신처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에 신청서와 작품을 제출하면 되고, 작품 게재는 2월 5일부터 가능하다.

입상작은 국민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작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 인사혁신처 홈페이지에서 발표되고, 입상자 모두에게 인사혁신처장상과 시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우수상(1명) 100만 원 상당, 우수상(2명) 50만 원 상당, 장려상(3명) 30만 원 상당의 시상품이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3월 중 이뤄진다.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공무원 헌장에는 지금 시대 뿐 아니라 앞으로 30년 이후까지 공무원이 지켜나가야 할 공직가치가 담겨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공무원 스스로 공직가치를 가슴 깊이 새기는 한편, 국민의 눈높이에서 공무원 헌장이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 지표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