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변회, 국회의장에 사시존치법안 조속 처리 청원
상태바
서울변회, 국회의장에 사시존치법안 조속 처리 청원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5.12.10 11:0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시존치, 국민 절대적 지지 받는 최우선 과제”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김한규)는 “10일 전국법과대학교수회(회장 서완석)와 함께 사법시험 존치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위한 청원서를 국회의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3일 법조인력 양성제도의 주무부서인 법무부가 사법시험 폐지 유예 방침을 내놓음에 따라 사법시험 존치 논의의 남은 과정은 입법절차 뿐이라는 것.

서울변회는 “사법기능의 독립과 공정성은 오로지 국민의 신뢰와 지지에 기반하는 것”이라며 “이미 사법시험 존치에 대한 국민의 절대적인 지지가 확인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바른 법조인력 양성제도의 정착을 위한 사법시험 존치 입법안은 조속히 처리돼야 할 최우선 과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회는 조속히 의사일정을 협의하고 국민의 뜻에 따라 사법시험 존치법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2015-12-10 12:42:57
법무부가 사시폐지유예 발표한건 국회에서 사시존치에 대해 반응을 안하고 (아니 못해주고...왜냐하면 명분이 없으니까)있으니 사시생.로스쿨생 싸움을 붙여 명분을 만들려 한거 같네.법무부는 현재 거의 사시출신이니까 어떻게든 사시존치 시키고 싶어서....힘없는 로스쿨생들 불쌍하다.하지만 정의는 소수에 의해서라도 힘을 발휘한다.이것이 사법개혁의 해산후 훗배앓이라면 로스쿨생들이여 잠깐의 청춘을 담보하여도 괜찮겠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