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장학생 선발 PSAT 전국모의고사 실시
상태바
제4회 장학생 선발 PSAT 전국모의고사 실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5.12.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 동시 실시...8일부터 접수 시작
합격생·PSAT 강사 공동 감수 및 검토
삼성고 시험장, 810명 선착순 마감유의

<전국모의고사 신청 바로가기: http://news.lec.co.kr/trialtesting/>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PSAT 전국모의고사 응시자 10명 중 8명이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할 정도로 뜨거운 열기를 보였던 장학생 선발 PSAT 전국모의고사가 내년에도 시행하게 된다.

특히 내년의 경우 5급 공채 선발인원 감축과 면접 유예자로 인해 PSAT 선발인원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차 문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여기에다 2017년부터 헌법 도입으로 수험생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되는 상황에서 내년 '필살기' 전략을 펼쳐야 할 처지라 이번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 쏠림현상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 전국모의고사 시행 횟수도 4회에서 6회로 늘린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법률저널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5급 공채와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등 고시 수험생의 향학 의욕을 높이고 성적 향상을 고취시키기 위해 성적 우수자를 선발한다.

또한 성적이 우수하지만 경제적 사정으로 수험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공부를 계속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재단법인 사랑샘’ 협찬으로 ‘제4회 장학생 선발을 위한 PSAT 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제4회 장학금 규모는 저소득층과 성적우수자를 나눠 총 1천5백만 원이며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장학생은 재단법인 사랑샘 이사장상 등 총 9명을 선발하며, 성적우수자는 미래상, 희망상, 인재상 등 총 11명을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선발공고 참조 (클릭)
 

▲ 지난해 신림동 고시촌 소재 삼성고등학교에서 수험생들이 법률저널 주최 '2015년 행시(외시) PSAT 대비' 전국 모의고사에서 진검승부를 펼치며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수험생들이 몰려 삼성고(810명)에서도 모두 수용하지 못해 신림중학교에서도 치러졌다.

성적우수자는 법률저널이 시행하는 PSAT 전국모의고사 6회 중 2∼4회 모두 응시한 성적을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선발한다. 저소득층 장학생 선발은 상위 20% 이내에 든 자 중 장학금 수혜를 희망하는 자를 선정한다. 사법시험 응시자는 1차 합격자 중 장학금을 희망하는 자를 선정한다. 다만, 저소득층의 경우 경제적 상황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 발표는 내년 4월 중 법률저널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장학금 수여는 4월 중순경 장학금 수여식 행사 후 개별 지급하게 된다.

올해 제3회 장학생 선발에서는 재단법인 사랑샘 이사장상으로 2명(사법시험, 5급공채 각 1명)에게는 각 150만원, 7명(사법시험 4명, 5급공채 각 3명)에게는 각 100만원씩이 수여됐다.

이와 함께 법률저널에서도 ‘2015년 장학생 선발 5급공채 전국모의고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5명을 선정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중 6명이 올해 5급 공채에서 최종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 지난해 법률저널 주최 '2015년 행시(외시) PSAT 대비' 1회차 전국 모의고사가 신림동 고시촌 소재 삼성고등학교 외에 주요 고시반에서도 일제히 치러졌다. 사진은 전국모의고사를 실시 중인 대학 고시반의 모습.

내년 장학생 선발 제 4회 PSAT 전국모의고사는 모두 6차례 실시된다. △제1회 2016년 1월 9일(토) △제2회 2016년 1월 23일(토) △제3회 2016년 1월 30일(토) △제4회 2016년 2월 6일(토) △제5회 2016년 2월 20일(토) △제6회 2016년 2월 26일(토)에 각각 실시된다.

PSAT 모의고사 접수는 12월 8일부터 법률저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참여대학은 법률저널에 신청하면 된다. 특히 단체 접수도 수험생들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홈페이지에서 바로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신림동 고시촌의 삼성고 시험장은 선착순 810명으로 마감됨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지방의 수험생들이 서울까지 올라오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에서도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오프라인 시험과 동시에 실시되며, 이후에는 언제든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료는 전국모의고사 6회 동시 신청자와 10인 이상 단체 신청자는 할인된 회당 3만원이다. 온라인 응시료 역시 3만원이다.

▲ 지난 5월 15일 대한변협 중회의실에서는 수험생을 위한 제3회 성적 우수 및 저소득층 우수 장학생 선발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해 좋은 성적을 거둔 24명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한편, 법률저널에서는 최다 수험생들이 응시하는 PSAT 전국모의고사인 만큼 최고의 문제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이번 PSAT 전국모의고사는 우수한 합격생과 PSAT 전문 강사(언어-문덕윤, 자료-신헌, 상황-하주응)들과 함께 감수 및 검토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응시자들이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다 올해 최종합격생 중심으로 ‘2인1조’ 검토위원을 구성해 크로스 체크를 하면서 오류 검토를 반복적으로 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최고의 전국모의고사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는 다른 전국모의고사와는 비견할 수 없는 최대의 모집단이기 때문에 이번 시험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해 볼 수 있는 객관적인 준거를 삼을 수 있는 기회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