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26) - 경찰면접 대비 ③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26) - 경찰면접 대비 ③
  • 차근욱
  • 승인 2015.11.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아모르이그잼 강사

안녕하세요, 차근욱의 허니면접팁입니다. 오늘은 경찰면접을 대비하여 여러분께서 숙지하고 계셔야 할 관련 개념들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다음의 내용들은 2015년 1차와 2차 면접에서 기출되었던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을 정리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ychopath란?
인격적 결함으로 반사회성을 띄는 인격장애를 뜻하며, 폭력성을 동반하는 이상 심리 소유자를 말한다.

▪CSI (Crime Scene Investigation)의 의미는?
CSI라 함은 범죄현장에 대한 과학수사기법을 의미한다.

▪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란?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란 박근혜정부의 대북정책 중의 하나로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남북간 신뢰를 형성함으로써 남북관계를 발전시키고, 한반도에 평화를 정착시키며, 나아가 통일의 기반을 구축하려는 정책을 말한다. 이 정책에서 언급되는 신뢰는 남북간의 신뢰뿐만 아니라, 국민과의 신뢰, 국제사회와의 신뢰도 모두 포괄하고 있는 것으로 크게 3가지의 목표를 갖는다.

1. 남북관계 발전
상식과 국제규범이 통하는 새로운 남북관계를 적립하고, 호혜적인 교류, 협력과 남북간 공동이익을 확대하여 경제 및 사회문화 공동체 건설을 추구

2. 한반도 평화정착
남북협력과 국제협력의 균형을 통해 북한의 비핵화 달성. 아울러 남북간 정치, 군사적 신뢰를 증진시켜 지속가능한 평화의 정착.

3. 통일기반 구축
우리 내부적으로는 통일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고, 실질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의 역량을 확충하였으므로, 대외적으로는 한반도 통일과정이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도록 한반도와 국제사회가 모두 윈-윈(Win-Win)하는 것임을 실감할 수 있게 노력.

이의 추진원칙으로는 균형있는 접근, 진화하는 대북정책, 국제사회와의 협력이 있고, 추진기조로서는 튼튼한 안보에 기초한 정책추진, 합의이행을 통한 신뢰쌓기, 북한의 올바른 선택 여건의 조성, 국민적 신뢰와 국제사회와의 신뢰에 기반을 들 수 있다. 이를 위한 수행과제는 신뢰 형성을 통한 남북관계의 정상화, 한반도의 지속 가능한 평화추구, 통일 인프라 강화, 한반도 평화통일과 동북아 평화협력의 선순환 모색이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