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노무사‧감정평가사 경채 선발
상태바
우정사업본부, 노무사‧감정평가사 경채 선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5.09.1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명 채용…14일까지 접수

[법률저널=이인아 기자]우정사업본부가 지난 4일 노무(행정 7급) 및 부동산(행정 7급) 등 분야에서 3명을 경력채용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분야별 선발인원은 노무 2명(충청 및 전남우정청 각 1명), 부동산 1명(우정사업조달사무소) 등 총 3명이다.

최종합격자는 각 분야별 기관이 정한 업무를 하게 된다. 노무분야는 노무관리 지원 및 근로관계 자문, 노동조합 관련 소송 및 진정 업무를, 부동산분야는 부동산 개발 전략 수립, 부동산 개발 사업 리스크 분석‧관리, 사업부지 발굴 등 업무를 수행한다.

응시는 공인노무사 및 감정평가자 자격증 소지자에 한한다. 부동산개발 분야는 감정평가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3년 이상 경력자여야 한다. 선발분야별 응시요건이 다르므로 응시요건을 갖췄는지 다시 한 번 살펴본 후 지원토록 한다.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에서는 응시자의 자격, 경력 등 채용자격 기준에 적합한지 서면으로 심사하며 응시인원에 따라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이상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한다. 면접은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등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자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원서접수는 지난 9일부터 시작됐으며 오는 14일 접수일정을 완료한다. 접수는 우정사업본부 운영지원과에 직접 또는 등기로 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0월 23일에 발표되고 면접은 10월 27일~29일 실시된다. 최종합격자는 11월 6일에 발표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