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사관학원, 9급 방재안전직렬 ‘퀵패스’ 전략 제시
상태바
소방사관학원, 9급 방재안전직렬 ‘퀵패스’ 전략 제시
  • 김주희 기자
  • 승인 2014.12.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설명회 이어 내년 1월5일 강좌개설

올해 발생한 세월호 참사는 우리나라가 재난에 대비하고 수습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준비가 부족했는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가슴 아픈 사건이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재난안전관리에 대한 국가적 노력의 필요성이 제기되면서 ‘방재안전직’ 등의 전문직 공무원이 충원되어야 한다는 여론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재난안전 분야에 전념하는 전문직 공무원의 필요성이 부각되면서 수험가에서는 2015년 9급 방재안전직렬 공무원 채용 규모가 최대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적지 않아 수험생들 사이에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방재안전직 전문학원 한국소방사관학원은 내년 1월 5일(월) 대방캠퍼스에서 2015년 방재안전직 공무원 시험 강의를 신설하고 방재안전직렬 공무원 단기 합격을 위해 재난관리론 및 안전관리론 과목에 중점을 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 한국소방사관학원의 방재안적직 설명회 포스터 일부 / @이성진 기자
소방사관학원은 9급 방재안전직 개강에 앞서 오는 26일(금) 대방캠퍼스에서 열리는 ‘방재안전직 합격 전략 설명회’를 통해 재난관리론과 안전관리론 등의 시험과목을 효율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합격 전략을 제시하고 설명회 참여자에게 소방사관학원의 인터넷·모바일 강의와 필수 영단어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방재안전직 수험생들을 위해 한국소방사관학원은 이달 30일(화) 이근명 강사의 「안전관리론」, 윤병일 강사의 「재난관리론」 무료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고로 이근명 강사는 방재안전직렬 분야에서 우수한 교재 및 뛰어난 강의로 방재안전직 분야 수험생들의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는 스타강사이다.

2015년 방재안전직 합격설명회 및 개강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소방사관학원 홈페이지(www.kfs119.co.kr)나 대방캠퍼스(1800-76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