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의 ‘미국변호사 되는 길’ (30)
상태바
김기태의 ‘미국변호사 되는 길’ (30)
  • 김기태
  • 승인 2014.12.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LM 프로그램 지원절차(11)

 

 

 

 

 

 

 

김기태
뉴욕 주 변호사

11)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

1. 지원시기

2014년도 지원 기간: 9월 1일 ~ 1월 31일 까지
(미국로스쿨의 경우 특히 Top 10의 경우 가능한 빨리 지원을 하는 것이 입학허가서를 받는데 유리합니다. 따라서,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의 경우 가을학기가 끝나는 12월 안에 모든 지원 서류제출을 마무리 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만일 지원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에는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에 이메일(law.grad.admissions@umich.edu)로 문의한 후 지원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지원방법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의 경우 자신의 학교로 직접 지원을 할 수도 있지만 가능한 LSAC-Law School Admission Council(http://www.lsac.org/)을 통하여 지원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계정을 등록한 후 온라인으로 지원신청서 작성 전에, 재학했던 모든 대학교 이상의 성적표와 토플점수, 그리고 추천서를 LSAC에 직접 우편으로 접수 하십시오. (LSAC의 Credential Assembly Service를 이용하여 성적표를 평가받는 기간이 최소 4주에서 최장 6주가 소요될 수 있으니 가급적 LSAC에 계정을 만든 후 가정 먼저 대학교 이상 학력의 모든 성적표를 보내는 작업을 하셔야 원활한 지원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서류는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에 직접 보내지 않고 반드시 LSAC에 보내어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추가적인 보충서류 등은 따로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에 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3. 추천서

반드시 2개의 추천서가 있어야 하며 최장 3개까지 추천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재학했던 학교의 교수 또는 상사 등 자신의 학문적 잠재력과 직업적 성실함 등 지원자를 잘 평가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2개의 추천서 중 적어도 1개의 추천서는 지원자의 학문적인 부분을 잘 평가해 줄 수 있는 교수로부터 받아야 합니다. 반드시 추천인이 직접 추천서를 써야 하며, 공식적인 letterhead지에 추천서를 복사하여야 LSAC로 보내면 됩니다.

4. TOEFL 점수

IBT 98점 이상의 토플점수를 요하며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의 경우 IBT점수를 요구하며 PBT점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만일 98점보다 낮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나, 입학사정관에게 자신이 왜 낮은 점수를 받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적는 것이 좋으며, 적어도 하나 이상의 추천서에 지원자의 영어능력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는 것을 요구하며, 영어와 관련된 출판이나 논문 등이 있다는 것을 자기소개서에 쓰면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토플점수는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서 Law School Admission Council로 직접 보내야 하며, Law School Admission Council의 기관코드번호는 8395입니다.

5. 자기소개서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의 경우 자기소개서를 두 가지(personal statement and statement of purpose)로 써야 합니다. Personal statement는 자신의 성장배경 및 법학을 선택한 이유 등에 대한 내용이 될 것이며, statement of purpose는 LL.M에 입학 후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 및 연구 그리고 졸업 후 계획에 대한 부분으로 나뉘어 써야 합니다. 자소서는 글자 크기가 12 point 크기로 double-space로 편집하며 2~5장을 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지원자의 삶에서 가장 인상깊은 일이나 업무경력에 대하여 언급하고, 그러한 일들과 연관지어 왜 LL.M을 지원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또한, 수많은 LL.M프로그램 중에 왜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을 지원하게 되었으며, 입학 후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는 어떤 분야인지를 설명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하여 기술하는 방법으로 자기소개서를 마무리 하시면 좋습니다.

6. 이력서

이력서는LSAC-Law School Admission Council(http://www.lsac.org/)를 통하여 지원시 지원서에 업로드를 시키시면 됩니다.

7. 지원비용

지원비용은 75불이며, LSAC-Law School Admission Council(http://www.lsac.org/)를 통하여 지원시신용카드로 지불이 가능합니다.

8. 입학처 연락처

입학에 관련된 문의는 아래의 주소로 하시면 됩니다.

The University of Michigan Law School
Graduate Admissions
701 South State Street
Ann Arbor, Michigan 48109-3091, U.S.A.
Telephone: 734.764.0537, Fax: 734.647.3218

[김기태 뉴욕 주 변호사]

학력: 중앙대 법학과 졸업
Indiana University School of Law, Bloomington 우등졸업
경력: 現 KTK 미국로스쿨 아카데미 대표(대표강사)
前 MCC HOLDING 투자이민 전문변호사
JAHYUN WIE, LLC 근무(미 조지아 주)
BAE & CHU, LLP 근무(미 조지아 주)
이메일주소: jack3997@naver.com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ktkacademy
홈페이지: http://ktkacademy.com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