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영어면접 합격전략(2)
상태바
공무원 영어면접 합격전략(2)
  • 이루시아
  • 승인 2014.10.2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영어면접 합격전략
제 2편 해결책 아이디어 제시 Template
필기합격자들은 지금껏 눈으로만 영어를 익힌 터라, 누구든, 스피킹은 자신이 없다. 게다가, 지정주제 문제를 보니, 해결책 제시형 문제가 3개나 된다.

5개 지정주제 중 하나만 랜덤으로 물어본다지만, 5개를 모두 준비해야만 한다. 아이디어 제시 문제는 우리를 고문한다. 영어도 안 되는데, 신선한 아이디어까지 내라고 하니 말이다.
이런 해결책 문제는 사실, 문제를 진단, 분석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서울시가 지금 하고 있는 정책들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전문가들이 내놓은 방안 들이기 때문이다. 면접관들은 전문가도 아닌 지원자에게 기대하는 건 신선한 아이디어이므로, 그 바운더리안에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도 될 것이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스피치를 구성해 보자. 인사→ 문제상황 및 서울시 정책 → 해결책 제안→ 끝인사. 즉, 문제 원인에서 문제원인과 함께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들에 대해서 언급한 후, 그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위한 저의 제안은 ~하다. 라고 대답한다면, 면접관은 서울시의 정책에 대해 조사도 하고, 자신의 아이디어도 낸 지원자에게 후한 점수를 주게 될 것이다.

인사
It is very nice to meet you, sir. My name is ~
문제상황
~ is one of the issues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 has.
~는 서울시가 갖고 있는 많은 문제 중에 하나입니다.
문제원인
The problem occurred because.. So, Seoul Admin. is running many programs to solve this issue such as..
그 문제는 ~한 이유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서울시는 이러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예가 ~~한 것들입니다.
해결책
In order to contribute to the project, my suggestion on this issue is that
이러한 프로젝트에 기여하기 위해, 저의 제안은 ~합니다.
끝인사
In conclusion, .. I believe if we work together, we can solve this problem well. Thank you for listening.
결론적으로..(스피치 요약) 만약 우리가 함께한다면, 우리는 이 문제를 잘 해결 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