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졸업생, 美 변호사 시험 26명 합격
상태바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졸업생, 美 변호사 시험 26명 합격
  • 이아름 기자
  • 승인 2014.05.0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식 로스쿨 표방 교육,
워싱턴 D.C. 시험서 역대 최다 합격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Handong International Law School) 졸업생 26명이 지난 2월 미국 워싱턴 D.C.에서 실시된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매년 두 차례 실시되는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작년 한해만 해도 워싱턴 D.C.에서 3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번 시험의 경우, 단일 시험으로서는 최다 인원인 26명을 배출해 다가오는 7월 시험에도 좋은 결과를 기대케 하고 있다.

▲ 한동대현동홀(본관)전경

워싱턴 D.C. 변호사 시험 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이번 워싱턴 D.C. 변호사 시험을 치른 전체 응시생들의 평균 합격률은 47%이다. 이에 비해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졸업생의 합격률은 그보다 약 20%가량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번 시험을 포함해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전체 졸업생들의 미국 변호사 시험 누적 합격률은 69%로, 거의 70%에 육박하고 있다. 이는 미국 유수의 로스쿨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상당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 국제법률대학원 수업 장면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국내 최초의 미국식 로스쿨을 표방하며 2002년도에 개원했고, 이를 통해 졸업생들이 미국 변호사 시험에 응시해 왔다.

현재까지 미국 7개 주에서 합격자를 배출했고 이번 합격자를 더해 전체 255명의 미국 변호사를 배출하게 됐다.

교수진은 미국 변호사 출신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과 과정이 100% 영어로 진행된다.

또 재학 기간 동안 정부 부처, 대검찰청, 대법원, 국내·외 로펌, 기업 등의 인턴십을 통해 이론적 지식을 실무에 반영하는 능력도 동시에 배양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변호사 배출 뿐만 아니라 국제적 법조인 양성의 결실도 나타나고 있다.

졸업생들이 소정의 현지 교육과정 이수와 시험 응시 절차를 통해 인도, 뉴질랜드, 호주에서도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또한,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은 많은 외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학업의 기회를 주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레이첼 니무(Rachael Ndimu, 여, 29세, 케냐)도 이 중 한 명이며,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에서 전액 장학금을 받고 졸업해 이번 미국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 케냐에서 유학 온 외국인 학생으로 미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레이첼 니무 졸업생

레이첼 니무는 “아프리카 경제를 살리기 위해 법률 전문가로서 기업에서 법조인으로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에릭 엔로우(Eric Enlow, 미국 변호사) 한동대 국제법률대학원 원장은 “최근 우리 대학원 졸업생의 미국 변호사 시험 합격률의 상승 추이는 우리 대학원 졸업생의 학문적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이미 변호사로 활동중인 졸업생들의 평가도 우수하여 법률시장에서 그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아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