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5도 우수고교생 공무원 특별채용한다"
상태바
"서해5도 우수고교생 공무원 특별채용한다"
  • 공혜승 기자
  • 승인 2013.12.3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도, 백령도 등…“맞춤형 지역 우수인재”

 
옹진군이 우수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북단 서해5도 지역 고등학생들을 고교 졸업 후 공무원으로 특별채용한다.

인천시 옹진군은 연평고교와 백령고교 등 관내 섬 지역 5개 고교와 '옹진군 지방공무원 임용 후보자 장학생 선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내년부터 군은 관내 5개 고교의 우수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수업료, 기타 공납금 등 학비 전액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일정기간 근무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공무원으로 특별 채용하게 된다.
 

학교 자체 선발 시험을 거쳐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치를 예정이며 매년 2월 말 학교 성적, 봉사활동 점수, 가정 형편 등을 고려해 해당 고교별로 1명씩 선발할 계획이다.

첫 장학생은 현재 1학년생을 대상으로 내년 2월 선발되고, 2년 후인 2016년 초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장학생 선발 관련 세부 기준과 절차는 이달 중 옹진군 홈페이지(http://www.ongjin.go.kr/)를 통해 공지되며 자세한 사항은 군 안전행정과 행정팀(032-899-2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해마다 치솟는 대학등록금과 대학 졸업 후에도 취업이 보장되지 않는 어려운 현실 속에서 맞춤형 우수 인재를 길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공무원 특채제도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