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합 격 예 감
상태바
서평-합 격 예 감
  • 법률저널
  • 승인 2003.07.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완

제44회 사법시험합격·사법연수원생



1. 합격기를 읽는 목적은 결국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합격하신 분들의 공부방법은 성실함을 제외하고는 각기  천차만별입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공부방법을 전부 따라할 수도 없고 따라하려는 것이 결코 바람직하지도 않습니다. 이 점에 착안하여 본서는 기존 사법시험가이드북과는 달리 각 part 별로 입체적인 내용 구성을 함으로써, 책을 읽는  수험생들이 주체적인 입장에서 합격기들을 비교, 분석하여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2. 사법시험제도 part

변화하고 있는 사법시험제도를 본서에 반영하여  고시를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께  가이드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3. 공부방법론 part

공부방법에 대한 막연한 서술을 하지 아니하고, 아래와 같이 입체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수험생 스스로 내용들을 분석할 여지를 두었습니다.


가. 출제위원으로 들어가셨던 교수님의 공부방법론 vs 합격생의 공부방법론.

교수님들이 말씀하시는 공부방법론과 합격생들이 말하는 공부방법론을 비교해 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론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나. 과목별 공부방법론 vs 기간별 공부방법론

과목별 공부방법론과 기간별 공부방법론을 동시에 읽어봄으로써 보다 입체적인 공부계획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 기간별 공부방법론 中  (평소 공부방법론 vs 시험 직전 공부방법론)

막판 정리방법과 막판 정리를 위한 평소 공부방법론을 동시에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4. 합격기 part


. 합격기를 단순히 나열하는 것에서 그치지 아니하고 아래와 같이 합격하신 분들 중 상반되는 입장에 서신 분들의 합격기를 비교, 분석할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수험생들이 이 part를 읽으면 상반되는 합격기를 동시에 접하게 되어 단편적인 합격기를 읽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작성자의 주관적인 공부방법)을 스스로 인식하실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주체적으로 자기에게 맞는 공부스타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과거에 합격하신 저명인사들의 합격기 vs 최근 합격기, 수석합격기 vs 불량합격기
      일반합격기 vs 불합격기, 최연소합격기 vs 최고령합격기


5. 마치며

이 책은 검은 색 직육면체 형태를 띤  살아 있는 수험안내서로써 수험생 여러분 각자의 비교, 판단에 의해 그 내용이 다르게 전달되는 책입니다. 또한 장래 여러분들에 의해 이 책의 내용들이 수정, 추가될 것입니다. 이 책이  여러분들의 수험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