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효과만점 수업 활용법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효과만점 수업 활용법
  • 법률저널
  • 승인 2013.06.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사실, 학원수강이 그리 만만한 일이 아니에요. 일단, 비용도 만만치 않고요, 게다가 수업시간 맞춰 와야 하고, 그 좁은 강의실에서 몇 시간씩이나 버텨야 하구요. 특히 90%가 넘는 토익 합격률을 보이고 있는 TPS Program Gold Class 회원의 경우는 아침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전후까지 수업이니, 정말 웬만한 정열 없이는 버틸 수가 없겠지요. 하지만, 이렇게 고생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점수가 오르는 건 아니랍니다. 수업의 내용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없이는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없거든요. 그래서 오늘의 이야기는 기왕에 듣는 수업! 효과만점 활용법이랍니다!

 

1. 예습은 기본! 복습은 필수!
 

이건 제가 항상 수업시간 때 하는 이야기인데요, 사람의 기억은 한계가 있어서, 배운 것을 그날그날 즉시 확인하고 외우고 이해하지 않으면, 그냥 모두 잊어먹어 버린답니다. 그래서 제가 수업시간에 항상 질문하시라고 말씀드리는데요, 그는 이유는 분명히 그날 수업을 예습하고 복습하셨다면 질문이 당연히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이지요. 수업 시간에 나누어 드리는 문제프린트나 보충자료들, 그리고 그날 숙제로 나가는 문제 중에서도 의문사항은 있지 않겠어요? 게다가, 숙제로 정해드린 문제를 다음날 수업시간에 제가 풀어드릴 때, 만약 숙제를 안 해 오신 분이 계신다면, 그 문제풀이가 전혀 실력으로 연결되질 못할 테니, 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이겠어요! 수업의 생명은 예습, 복습! 게다가 질문이 없다는 것은 그만큼 예습?복습에 충실하지 않고 있다는 말과도 통하는 법이니, 여러분! 열심히 예습, 복습하시고, 열심히 질문하시기 예요!

 

2. 그날의 암기는 그날에 해결한다!
 

사실 제가 수업시간에 별표 해드리는 것들을 ‘그냥 별표 하라니 한다’ 하고 넘어간 뒤, 나중에 복습할 때 외워야지, 하고 지나가시면 나중에 가서는 수업시간에 들었던 내용이나 해답패턴들이 결국 모호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답패턴이 모호해서는 수업이 점수로 직결되지가 않아요. 문제를 보고선 “아! 이건 이렇게 답을 찾고, 이럴 땐, 이게 답인데!”할 정도가 되어야, 시간에도 쫓기지 않고 점수도 오르기 마련이니까요. 그러니, 그날 강의에서 제가 별표 쳐드린 것은 그날그날 바로 외우시는 노력과 성실이 행동으로 옮겨질 때에만 학원수강의 수고가 비로소 점수로 직결된다는 거 잊지 마세요! 제발 암기는 하루를 넘기지 마세요. 다 안 외워져서 다음에 시간을 더 내어 암기하는 한이 있더라도 그날 배운 것은 그날 외우려고 애써주세요.

 

3. 복습은 바로바로!
 

복습이라고 해서 뭐 그리 대단하게 생각할 것은 없어요. 그냥 교재와 필기내용을 읽어가면서 수업시간에 들었던 내용들을 떠올려 보고, 예문과 문제의 포인트가 무엇이었는지 스스로 정리하고 확인해 보는 것으로 충분하답니다. 이런 정도의 복습은 보통 30분이면 족하거든요. 하지만, 교재와 필기내용을 본다 하더라도 수업 시간에 들었던 내용과 표현들이 기억나지 않으면, 난감한 일이잖아요? 그래서! 복습은 수업 직후에 해야만 하는 거랍니다. “수업이 끝나자마자, 딱 30분!” 복습의 효과는 바로 여기에 달려있으니까요. 복습을 하시면서 “어떻게 설명 하셨더라?” 라는 의문이 생기는 것은 그 다음 시간에 반드시 질문을 하시구요.

 

질문을 시간이 안 되시면 이렇게 예습.복습을 하시다가 생기는 이런저런 의문점과 고민들은 모두 우리 도금선의 토익결사대(cafe.daum.net/dodoeng 다음카페에서 ‘도금선’을 치세요!)에서 저랑 같이 의논하시면서 해결하기로 하구요, TPS Program - Hard Training 700 정규?독해 과정도 현재 윌비스(hanlimgosi.co.kr)에서 동영상으로도 제공되고 있으니, 실강에 참여하실 수 있는 여건이 안 되시는 분들께서는 틈틈이 인강을 통해서라도 저와 같이 토익탈출 성공하시자구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