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학습 분위기 잡기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학습 분위기 잡기
  • 법률저널
  • 승인 2013.04.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선 한림법학원

 

날씨가 따뜻한가 싶더니 다시 추워졌네요. 북한의 미사일 소식에 안그래도 마음이 불안한데 날씨까지 추우니 좀처럼 긴장된 마음이 풀어지지 않네요. 토익공부로 긴장해야 하는데 말이죠.^^~

이런 어수선한 분위기 때문에 공부얘기 대신 전쟁 이야기에 시간을 쓰지 마시고 준비하시는 시험공부에 집중하셨으면 해요. 토익공부도 마찬 가지구요.
 

공부라는게 항상 잘 되는게 아니니까, 문제가 잘 안 풀리기도 하고, 점수가 잘 안나올 때도 있고, 혹은 책이 아예 눈에 안 들어올 때도 있어요.ㅠㅠ 그럴 때는 정말 책상에 앉는 것 자체가 괴롭지요. 뭐 재미있는 만화나 소설 이래도 맨~날 주야 장창 읽으면 슬럼프가 오기 마련인 걸요. 그래서 잠시 토익을 접고 바람이라도 쐬다보면, 어느새 영어는 낮설어 지고, 컨디션은 급락, 급기야 슬럼프까지 이어지기도 하죠.
 

그렇다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은 뭐가 없을까요? 이럴 때는 역시 마음에서 시작된 문제이니까, 마음으로 해결해야 할 것 같아요. 마음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분위기 잡기’를 하셔야 해요.
 

혹시 도금선 토익 모의고사반을 들어와 보셨을지 모르겠어요. 저희 모의고사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바로 이 ‘분위기 잡기’거든요. 그야말로 실제 시험장의 긴장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순간 이랄까요? 하지만, 이렇게 집중하는 분위기, 공부하는 분위기를 한번 체험해 보고 나면, 스스로도 놀라울만큼 집중도 잘되고 공부에 대한 의욕도 달라진다는 걸 알게 되요. 그러니 이 ‘분위기’만 잘 유지해도 결과는 당연히 좋을 수 밖에요.
 

아무래도 혼자 공부하다보면 쉽게 느슨해지기도 하고, ‘분위기’를 잡기도 쉽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역시 여러 명이 정말 진심으로 열의를 가지고 공부하며 만드는 이 ‘분위기’를 따라오긴 힘든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이런 것을 알기에 스터디를 하시는 것일 것이구요. 공부하실 때, 그냥 열심히만 한다, 고 생각하셨다면, 오늘부터라도 분위기 중심으로 스스로의 공부방법을 한번 바꿔보시면 어떨까요? 아마 몰라보게 공부가 재미있어 질꺼예요.
 

옛말에 ‘친구따라 강남간다’라고도 하잖아요. 그것처럼 친구들과 한번 진짜 열심히 하는 분위기도 만들어 보고, 혼자 하다 진도가 안나가면 열심히 하는 분위기 좋은 강의도 한번 수강해 보구요. 그런 분위기 따라 합격도 해버리는 거예요. 바로 그런 과정이 슬럼프를 이기고 시험 앞에서도 무시무시한 저력을 보여주는 열쇠가 되거든요.
 

이제 2주 후면 토익시험인데요, 5월에는 토요일 시험도 있으니 공부하실 시간은 충분하다고 봐요. 아직 이 ‘분위기’라는 걸 잘 모르겠다거나, 한번 확실하게 알고 싶다는 분들께서는 저희 도금선 토익의 마지막 최종정리 모의고사도 한번 풀어보구요. 시험 후에는 문제해설을 통해서 실전 감각을 최대한으로 만들게 되거든요. 
 

우리가 흔히 ‘열심히 한다’고 말들 하잖아요. 하지만 사실 어떻게 하는 것이 열심히 하는 것인지 알 수 없을 때가 많아요. 그렇지만 이렇게 모두 함께 최선을 다해 공부하는 분위기, 집중하는 분위기를 체험해 본다면, 그 ‘열심히’의 의미도 조금은 알게 되지 않을까 싶어요.
 

여러분들도 4월 5월 시험이 3회 몰려있을 때 집중하시고 합격하시는 기회로 삼으시는 것이 좋아요. 혼자 하시다 힘들면 인강을 보시는 것도 방법이구요. 메가 엠디(www.megamd.co.kr)에 가면 여러분이 들으실 수 있는 도금선의 다양한 토익 강좌들이 있으니 샘플강의를 통해 공부 분위기도 잡아 보시구요.^^ 왜 첫시간 샘플강의를 들으면 ‘아~열심히 해야 겠구나~’라는 생각이 드시잖아요.^^
 

자! 여러분 힘내시구요! 열공모드로 분위기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