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
  • 법률저널
  • 승인 2012.10.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선 한림법학원

 

짜투리 시간을 위한 토익문제집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도금선 입니다!^^ 문득 말이죠, 창밖을 바라봤는데 어느새 나뭇잎들이 갈색으로 물들어 흔들리고 있지 뭐예요? 추석도 지나고... 아... 이렇게 가을이 또 오는구나!하고 오늘 새삼 느꼈답니다. 여러분도 요즘, 그런 생각 들지 않으세요?^^ 가을이 오면 이상하게 좋은 책이 그렇게 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 가을은 독서의 계절인 모양 이예요. 우리가 지금 이렇게 한순간 한순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시간이 바로 기적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까, 수험생활이 가끔 아무리 힘들고 속상해도 절대로 포기하거나 절망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토익 문제집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할게요. 많은 수험생들은 예전에 보던 토익 문제집을 그냥 무시하고 새 문제집을 사게 되었습니다. 물론,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하는 법이니 시험경향에 맞추어 새 교재로 공부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선택이지요. 하지만 경제적으로 여유가 넉넉하지 않은 수험생의 경우에는, 새로운 문제집을 자꾸 자꾸 구입해서 공부한다는 것이 여의치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럴 땐, 기존에 가지고 계신 토익 문제집이라고 하더라도 공부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물론, 출제경향이 바뀌었기 때문에 전적으로 새로운 최신 기출의 토익 문제집을 활용해서 수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토익의 출제 경향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보던 문제를 계속해서 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은 책값을 따지기에 앞서, 먼저 가장 적절한 수험방법을 선택해야 하니까요. 하지만 모든 시험이 그렇듯, 토익도 얼마나 많은 문제를 풀어봤느냐의 노력에 따라 점수가 오르는 법입니다. 특히 토익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문제은행식 출제방식 때문에 더욱 그렇지요. 그래서 사실,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최대한 많은 문제를 접하고 풀어보고 공부하는 수고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새문제집 한권 두 권 사기가 쉽지 않은 수험생의 경우에는 부담이 되는 것도 현실이거든요. 그동안 사두고 안 풀었던 토익 문제집이더라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다는 의미에서 잘만 활용하면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익에서는 항상 아주 기본적인 문제들이 출제되는 영역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문법사항이라던가, 기본적인 독해사항이 그렇지요. 이렇게 볼 때에, 출제 경향이 바뀌어도 기존에 가지고 있던 토익 문제집에서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은 Part 1, 2, 4, 5, 7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문제 수준이 보다 어려워졌고 LC의 경우에는 들려지는 대화내용이 훨씬 길고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최신 기출문제집을 사서 풀어보시는 것은 필요 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맞춰야하는 기초적인 문제들을 위한 자투리시간 공부용으로 기존 문제집을 활용하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자투리 시간 사용을 위해 활용을 해야지 전적으로 기존 문제집만 보시는 것은 위험합니다.
 

기존 토익 문제집의 경우에는 기초적인 문제를 위한 연습이기도 하고, 어차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 위한 문제집으로 활용하려는 것이기 때문에 새 문제집만큼 애지중지까지 할 필요는 없거든요. 그래서 기존 토익 문제집을 활용하실 때에는 과감히 문제부분을 찢어서 갖고 다니시며 활용하시면 어떨까 싶어요. 특히 Part 5의 경우에는 문제집을 한 장 두 장 찢어갖고 다니며 틈틈이 문제를 풀고 채점 후엔 그냥 편한 맘으로 버리기도 하면서 활용한다면 분명 알찬 활용방법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주된 공부는 최신경향을 반영한 문제집으로 공부 하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기본문제 연습은 기존 토익 문제집을 찢어갖고 다니며 한 뒤에, 마지막에는 모의고사를 활용해서 자신의 실력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공부 방법, 어때요?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최신 토익 경향의 새로운 문제집을 활용하시려면 복습 예습을 위해서 책에 정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도 함께 기억해 주세요.
 

오늘은 자투리시간 활용을 위한 기존토익 문제집 활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봤는데요, 10월 정기토익도 어느새 2주가량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만일 9월 정기토익에서 만족스럽지 못하게 시험을 응시하셨더라도 이번 10월에 있을 시험을 잘 보면 되니까, 다들 용기 내셨으면 합니다. 올 가을에는, 꼭 원하시는 토익점수를 얻으시고 좋은 책 한권. 틈틈이 읽을 여유가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자, 그럼 저는 다음 주에 또 뵙기로 하고 이만 인사드려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