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
  • 법률저널
  • 승인 2012.06.2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선 한림법학원

 

안녕하세요, 토익 최단기 점수상승률 대한민국 1위! 실전토익의 강자! 꼭짓점 적중실전문제집 1000제 LC 와 RC의 저자 도금선입니다.^^

요즘은 연일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정말 조금만 움직여도 바로 땀으로 몸이 지친다니까요~. 샤워는 해도 잠깐이고, 몸은 나른하고~. 정말 체력관리의 중요성을 그 어느 때 보다도 절감하게 되는 나날들인 것 같습니다.
 

자, 지난주에는 독해력 향상을 위해 기초적인 글 읽기와 주요 내용 골라 읽기 연습을 많이 하자는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오늘은 그 다음 단계로 독해연습을 시작해 보자는 이야기를 한번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요즘 몸을 다쳤는데 그러고나니 느끼는 것 중에 하나가, 오래 앉아서 공부할 수 있는 건강을 갖은 것만으로도 행복하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생각을 어떻게 갖느냐에 따라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행복의 정도가 달라지겠지요.
 

우리 영어공부도 역시 그런 것 같습니다. 아무리 학습을 하는 데 똑똑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마음이 영어를 싫어하면 두려움이 생기고 어떤 쉬운 영문도 제대로 읽어내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우리글과 다른 모양을 하고 있는 ‘영어와 친해지는 것’ 입니다. 우리글과는 다른 영어를 대하면서 부담이나 거부감을 느끼지 않는 것. 생활 속에서 친숙함을 느끼는 영어로 된 활자나 소리를 들으면서도 느낄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에 영어 자체에 대해서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있다면, 어떤 말이나 글도 들을 수 없고 읽어 이해할 수 없게 되니까요.
 

여러분의 독해력 향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쉬운 글을 많이 읽어서 영어에 친숙함과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쉬운 글은 동화나 여러분이 좋아하는 분야의 내용을 영어로 바꾼 글 일 것입니다. 그러나 토익 시험을 코앞에 두신 여러분들이 토익 시험과 다른 지문 들을 공부 하실 수 없으므로 여러분들이 독해 지문을 푸신 후 쉬운 지문들을 중심으로 독해 연습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쉬운 문제를 통해서 문제를 분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한 시간 정도만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정말, 그 한 시간. 불가능한 투자일까요? 여러분의 독해능력을 확연하게 바꿔줄 한 시간일 텐데요. 일단 영어와 친해지면 토익 독해가 어렵지~ 않아요. 독해 지문이 분석이 되고 문제 분석이 되면 비슷한 문제들을 맞출 수 있게 되면서 자신감이 붙게 됩니다. 지난주에도 말씀드렸지만 영어와 친해지고 알파벳 활자에 대해서 ‘별 것 아니다’ 하는 자신감과 친숙함이 ‘주제중심의 독해 연습’ 이라는 우리의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활자와 친해지고 친숙해지셔야 마침내 제대로 된 독해실력의 내공쌓기가 시작될 테니까요.
 

즉 좀 쉬운 독해 문제집을 한권 선택하시라는 것입니다. 그냥 주말에 슬슬 풀어나가도 반나절이면 아무런 부담 없이 풀어 낼 수 있는, 그런 정도의 문제집 말이죠. 어떤 어학시험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어학시험에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리의 극복대상은 어학 ‘시험’이라는 것입니다. ‘시험’이라는 것은, 물론 사람의 실력을 평가해 내는 부분도 있지만, 평가 대상자의 숙련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시간적 제약 아래서의 ‘속도’를 평가해 내는 부분도 있습니다. 따라서 그냥 영어동화 읽듯이 즐겁고도 막연하게 글 읽기를 해서는 올바른 성적을 낼 수가 없게 됩니다. 영어동화 읽기가 영어와 친해지고 영어의 부담을 없애는 과정이었다면, 이제는 정말 본격적인 영어시험 준비를 위한 필요 과정이 되는 것이지요.
 

한정된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글을 읽어내려면 막연하게 읽는 것이 아닌 문제의식을 갖고 글을 접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지요. 이것이 어느 정도 되시면 한 단계 더 높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문제를분석하고 지문을 연습을 하시면 실력이 점점 올라간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이때는 난이도가 있는 구문을 중심으로 연습하시는 것입니다, 중요표현에 대한 주의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문제연습을 도와줄 수 있는 독해연습과정이 말이지요.
 

공부 하시는 시간은 매일 저녁 쉬는 시간 정도에 보는 것도 좋겠구요, 주말 여유시간에 보는 것도 좋을 싶습니다. 부담은 갖지 마시구요, 열공 모드로 책상에서 긴장한 채 ‘공부’하기보다는 좀 편안하게 신문 보듯이 읽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어쨌든 교재를 선택하셨다면 그 한 권은 끝까지 꾸준하게 다 보셔야 한다는 정도가 되겠네요. 한번 정리가 되면 다른 문제집을 대할 때 두려움이 없으실 것입니다.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에 여러분들의 건강이 상하실까봐 걱정이 되네요. 특히 여름에는 음식 조심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도 싶구요. 여러분, 건강이 제일 중요하답니다. 튼튼한 몸과 마음으로 이 여름도 즐겁고 신나게 공부해 보자구요~^^;
 

저는 지금까지 도금선이었구요, 이번 주도 정기토익 대박을 향해 달려보자구요~!^^ 여러분, 파이팅!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