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
  • 법률저널
  • 승인 2012.03.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도금선입니다. 요즘 날씨가 풀리나 싶더니 찬바람이 겨울을 능가하는 종잡을 수 없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네요. 올해는 윤달이 끼어 3월이 2번이다 보니 아직도 봄이라는 생각이 안드네요.^^하지만 음력으로 4월이 되면 언제 추웠냐는 듯이 따뜻한 봄이 찾아오겠지요? 자연의 이러한 조화의 법칙속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여러분 모두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토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목표하는 점수를 훌쩍 넘어 결국 웃게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토익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 하지 않고 토익 시험 날에만 시험을 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입니다. 특히 토익을 한번 쉽게 넘어 보신 분들은 금방 목표하는 토익 점수를 통과할 것이라는 막연한(?) 자신감만으로 매월 시험을 통해서 적응력을 키우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은 참으로 위험한 생각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매월 토익 시험을 통해 영어 성적이 계속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토익성적을 계속해서 다지기만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토익 통과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고 금방성적이 오르지 않는 경험을 하신 분들고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고생은 고생대로 다 하는데, 점수가 항상 제자리걸음일 때가 있는데 그럴 땐 답답하기 이를 데 없지요? 그래서 오늘은 그렇게 투자하는 만큼 점수를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문제를 대해야 할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토익 공부 방법을 어떤 식으로 해야 성적이 오를까요? 

실전문제집을 사서 혼자 문제집을 푸시는 분이라면 문제의 양에 너무 치중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혹은 책을 빨리 끝내려고 서둘러서 급하게 대충대충 푸시지는 않아요? 혹은 너무 적은 양-예를 들어 모의고사 2-3회분정도-만 푸시고 시험장에 들어가시지는 않나요? 일반적으로 토익 성적을 실제로 올리기 위해서는 모의고사 10세트 정도는 꼼꼼히 푸셔야 성적이 오릅니다. 그냥 문제만 풀고 넘어가실 경우에 점수가 그냥 저절로 오르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명심, 또 명심하세요!

그렇다면, 문제의 양과 질은 모두 충족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LC의 경우에는 문제를 풀고 난후 확실히 내용을 다시 한 번 짚어보실 필요가 있어요. 다 풀었으니, 혹은 맞은 문제이니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꼼꼼히 문장을 다시 들으시면서 정리하셔야 합니다. 물론 같은 것을 반복하면 지루하실 수도 있지만 꼭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즉, 막연하게 푸실 것이 아니라, 문제와 답을 정확하게 고르는 연습을 하시고 영어문장의 표현도 익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RC의 경우는 어떨까요? 일단, 많이 틀렸다고 하더라도 너무 신경 쓰지 마시고 문제의 포인트가 무엇이었는지에 더욱 집중 하셔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파트 5의 경우에는 해당 문제에서 질문하고자 하는 포인트가 과연 무엇인지를 꼼꼼히 정리 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문제의 문장의 문장 구조를 확실하게 분석하셔야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이렇게 꼼꼼하게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길러 가시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시간을 아끼는 길입니다. 파트 6는 파트 7과 비슷한 독해분제라고 보실 수 있어요. 물론, 파트 6을 문법문제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문맥에 따라 답을 찾아는 것을 테스트 하는 영역이기 때문에 독해력이 문제 푸시는 시간과 점수를 좌우하게 됩니다.

따라서 파트 6의 경우에는 글의 주제를 파악 한 후 문제에 접근하는 것이 답을 빨리 찾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파트 7의 경우에는, 문제에서 주어지는 핵심내용이 지문의 어디에 위치하는지 빠르게 찾아내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런 모든 기술은 연습을 통해서 쌓이는 것이므로 답이 잘 안 보인다고 포기하시거나 원래 문제를 푸시는 기존방식으로 돌아가지 마시고 인내심을 가지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자, 오늘은 지면이 제한된 관계로 여기까지만 함께 생각해 봤는데요, 앞으로 계속해서 효과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계속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이 벌써 반이나 지나갔는데요. 저와 상담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한림법학원에서 오전 9시 20분에 정규반 개강 때 찾아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라디오에서도 저를 만나실 수 있어요! 경인방송 90.7메가헤르츠 ‘도금선의 엔조이 잉글리시’에서 아침 6시에서 7시까지 매일 생생한 토익과외를 방송하고 있으니 매일 들으시면 귀가 뻥 뚫리실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힘찬 하루 되시고 이번 3월도 토익 대박을 위해 우리 한번 달려보아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