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
  • 법률저널
  • 승인 2012.02.2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대한민국의 토익커 여러분~! 안녕하세요~! “딱 한달로 700통과! 토익신화 도금선!”입니다~!^^ 그간 너무 추웠는데 이제는 진짜 따뜻한 봄이 오려나 봅니다. 사람들의 옷도 매우 가벼워 졌구요.^^이럴때 감기 조심하셔야 하는 것 알고 계시지요?


지난 주에 종합서와 실전서 공부에 대해서 말씀 드렸죠? 전에는 고득점이었다고 하더라도 토익 공부를 오랜만에 하시거나 처음하시는 분들은 종합서로 출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종합서만 붙잡고 있었더니 점수가 나오지 않는다구요? 양이 많아 잘 외워지지 않으신다구요?종합서는 양이 많고 그 내용이 모두 시험에 꼭 나오는 것들만은 아니어서 암기해도 쉽게 잊어버리곤 하지요. 그렇지만 토익에 나오는 단골 문법들은 훑는데 는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종합서를 보지 않으면 토익 실전 문제를 대했을 때 그간 내가 알던 모든 문법지식을 끄집어 내어 문제를 풀기 때문에 시간이 무지 오래 걸리거든요. 이거 같기도 하고 저거 같기도 하고 말이지요.


고시공부 하실 때 보시는 책의 회독수를 늘려야 하는 것은 맞지만 회독 수만 늘리는 것은 남의 나라말이라는 어학의 특성 때문에 그리 큰 성과를 보시기 어렵습니다. 물론 득점을 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문법들은 정리를 해두며 종합서를 참고 하셔야 겠지요. 그런데 같은 내용을 보고 있으면 아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 때문에 이정도 공부하면 되겠지라는 생각에 빠지기 쉬워요. 그런데 정작 시험을 모면 분명아는데 틀린 것 같은 생각이 들지요.


그래서 반드시 실전서를 통해서 문제를 풀어 그러한 종합서에 있는 내용들이 실제 문제에서 어떤식으로 출제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시험장에 들어가셔야 해요. 문제를 풀어보며 목표가 생겨야 종합서를 보실 때 “ 아~아까 나온 그 문제가 이것 때문에 답이 이거네~~” 라는 생각이 들어 종합서의 내용도 눈에 잘 들어 오고 그 과정을 통해서 실력도 향상되는 것이지요. 강의를 통해 자신의 잘못된 풀이법을 고치는 것도 꼭 필요하구요.


우선 기본 종합서는 토익에 출제되는 토익문법의 전체적인 목차를 잡고 암기사항을 위한 교제로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차를 여러 번 보며 “이런 문제들이 나오는 구나~”라고 익히시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한번 보고 말지 마시고 전체적인 문법사항들이 머릿속에 있으셔야 한단 말이죠. ‘그냥 대충 진도만 나가는 게 무슨 소용 있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토익은 절대 모든 문법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안나오는 내용들은 추리고 공부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안그러면 머릿속이 복잡해 시험 볼 때 별의별 생각들이 다 떠올라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리거든요. 토익은 시간이 중요한 시험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알고 있는 것과 답을 찾아내는 것은 차이가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짧은 시간에 토익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양은 나오는 내용의 목차는 알고 있고 나오는 것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그런 공부방법을 택해야 두꺼운 토익 책을 보다 포기하지 않고서 끝까지 볼 수 있으니까요.그렇다고 그렇게 종합서를 한번 보면 그만이냐구요? 아니지요! 종합서는 두고 두고 반복해서 보시면서 그 내용을 모두 자기 것으로 만든다는 생각을 하셔야 해요!


이번 주에는 벌써 허락된 지면이 다 되어버렸는데요, 다음 주에는 계속 이어서 문제를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한 주에도 매일아침 6시! 90.7 메가 헤르츠, ‘도금선의 Enjoy English’를 사랑해 주시구요, 저는 한림법학원이나 메가 엠디 학원에 직접 찾아오시거나, ‘다음카페’에서 ‘도금선’을 검색하시면 만나실 수 있으니 영어와 토익에 대한 문제라면 언제든 망설이지 마시고 찾아주세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