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금선의 토익공감
상태바
도금선의 토익공감
  • 법률저널
  • 승인 2012.02.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여러분~! “딱 한달로 700통과! 토익신화 도금선!”입니다~!^^ 2012년인가 했는데, 어느덧 두달이 중순에 접어들었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인사를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요.


사실, 한 달이 지나가면서 정신없이 지내는 하루 하루 들로 인해서 새해에 다짐했던 각오들이 다시 잊혀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게다가 날씨도 우리를 도와주지 않아 몹시 추웠다 플렸다를 반복하며 시간의 흐름을 감지하지 못하게 하는 것 같아요. 이러다 갑자기 따뜻한 봄이 오면 추웠던 겨울의 움추림을 떨쳐버리고 활짝 기지개를 펴게 되겠지요? 너무나 추웠던 날들이 계속 되었기에 따뜻한 날이 오면 그것을 마음껏 즐기기 전에 여름이 올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그러니 이번 달에는 조금 춥지만 서둘러 미리미리 한해의 계획들을 이루시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날씨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도 힘드시겠지만 이런 계절적인 어려움 극복하는 좋은 방법은, 역시 스터디나 강좌활용을 통해 의지도 다져보고 공부도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이번 달에는 정기 토익 시험이 2번있어 2번다 보시는 분들은 시험공부를 조금 하다가 시험을 치루시고 또 조금하다가 시험을 치루셔야 하지요? 토익시험만으로 토익성적을 올리시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시험을 보시면서 점수가 계속해서 제자리 인 것을 경험하시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특히, 성격이 꼼꼼하시고 모범생 타입의 수험생들일 경우에 아무리 공부해도 토익점수는 오르는 것 같지 않고, 책을 봐도 모르는 건 없는 듯해서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뭘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최선인지 도무지 모르겠다는 고민에 속을 끓이시곤 하실 거예요. 그건 시험을 보신후 내가 토익의 어느 파트가 약한지를 분석하지 않으셔서 그래요. 목표 없는 공부가 사람을 지치게 만들 듯이 토익의 어느 파트가 약한지에 대한 분석 없이 공부를 하시면 지치게 되고 결국 점수로 이어지지 않겠지요? 그러면 새로운 문제를 많이 풀면 되냐구요? 아니지요. 문제를 푸시더라도 우선 기본을 튼튼히 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해요. 무작정 문제만 풀다보면 개념정리가 안되어 같은 문제를 반복해서 틀리겠죠? 개념정리가 힘드시면 해설서가 따로 있고 설명이 잘 되어 있는 믿을만한 출판사의 실전서를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문론 최신 실전 경향이 반영되어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하구요.^^ 이러한 경향은 토익 실전을 강의한 한 강사들이 책에 잘 반영을 해요. 토익성적이 향상되지 않고 정체되면서 장기화되시는 분들의 경우엔, 간혹 이 기본교재인 ‘종합서’가 발목을 잡는 원흉이 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아셨으면 해요.


결국 모든 수험공부에는 나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효율성’있는 공부를 하는 것이지요. 토익에서는 이런 점이 특히 중요한데요, 토익이라는 어학시험의 특성상, 기본교재인 ‘종합서’만으로 공부에 몰두할 때 어느 정도가 지나면 암기도 이해도 한계에 다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종합서의 모든 내용을 외워버릴 수 있다면야 고민이 되지 않겠지만, 사실 쉬운 일은 아니지요. 교재는 각기 그 특성에 따라 운용의 묘를 살려 활용하지 못하면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최선의 교재 활용법을 알고 있는 것은 중요하지요.


많은 토익서중에서 교재를 선택하시기 어려우시다면 가장 좋은 것은 세상에 지금까지 나온 모든 토익책들 중에서 가장 좋은 내용들을 뽑아서 정리한 뒤에 그것만 보는 것입니다만(그렇게 만들어진 것이 바로 제가 수업시간에 제공해 드리는 제 교재이고 그 내용을 이해시켜드리는 것이 제 수업이지만 말이예요^^), 그것이 쉽지 않은 분들도 계실 것이니 최근 출간된 책들 중에서 해설이 꼼꼼히 잘 쓰여진 책들 중에서 고르시는 것이 좋겠죠?^^ 물론! 저와 함께 공부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뭐, 아예 신경 쓰실 필요가 없겠지만(제가 정리해 제공해 드리는 교재만 보시면 역사이래로 지구상에 등장한 모든 토익교재의 핵심 엑기스를 한방에 보시는 것이라서...^^), 이러한 현실적 필요성을 감안해 토익교재의 운용의 묘를 살리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내용을 자주 알려드릴게요.^^ 이번 주말도 몹시 춥다고 하니 건강 챙기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홧팅!*^^*

새로운 한 주에도 매일아침 6시! 90.7 메가헤르츠, ‘도금선의 Enjoy English’를 사랑해 주시구요, 저는 한림법학원이나 메가 MD에 직접 찾아오시거나, ‘다음카페’에서 ‘도금선’을 검색하시면 뵐 수 있으니 토익에 대한 문제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언제든 찾아주세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