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5급공채(행정고시) ALL 가이드
상태바
[신간안내]5급공채(행정고시) ALL 가이드
  • 법률저널
  • 승인 2011.05.1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공채(행정고시) ALL 가이드/법률저널/506쪽/25,000원

행정고시의 명칭이 2011년부터 5급공채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 행정고시라는 이름으로 아직도 통용되고 있지만 7급, 9급과의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2011년부터 5급공채라는 이름으로 행정직, 기술직, 외무직 등 고급공무원을 선발하고 있다.

법률저널에서는 그 동안 행정고시 가이드를 발간해 수험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시험제도 변화에 맞춰 5급공채를 준비중인 수험생 및 재학생들을 위한 행정고시 가이드북을 개정해서 ‘5급공채 ALL 가이드’를 발간했다.


2011년부터 바뀐 시험제도에서 수험전문가가 제시하는 공부방법, 직렬별 수석합격자들이 전하는 공부노하우 및 합격기, 최근 강조되고 있는 면접강화에 맞춰 공직전문 면접관들의 면접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본서는 대한민국 고급공무원 입문을 위한 모든 정보의 보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며, 법률저널 창간 이래 지난 13년간 수험가를 누벼왔던 기자들이 5급공채와 관련해 쌓아온 노하우와 정보의 집결체다.

5급공채는 과거와 달리 유예제가 없다. 1차, 2차, 3차시험을 1년 내에 합격해야만 최종합격할 수 있으므로, 시험별로 공부방법도 달라야 한다. 수험정보는 인터넷만 활용해도 많은 걸 얻을 수 있지만, 수험최적합 정보는 쉽게 얻을 수 없다.

‘5급공채 ALL 가이드’는 수험생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수험최적합 정보를 주고자 이미 시험에 합격한 선배들이 오랜 기간 축적한 주옥같은 수험정보와 수험생활, 각 시험에 맞춘 공부방법과 합격기를 통해 수험기간 단축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다.

특히 금번 가이드는 2012년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도입됨에 따라 바뀌는 시험제도에 맞춘 합격 최적의 수험자료를 제공하고자 기존의 불필요한 자료를 과감히 삭제하고 최신 정보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엄선해서 수록했다.

영어대체시험, 한국사능력시험, PSAT, 주관식시험, 면접까지 수험가 최고의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최상의 공부방법을 통해 고급공무원의 길이 결코 꿈이 아니라는 것을 본서는 보여 줄 것이다.
 
이상옥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