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행, 각 과목별 전략 방법은?
상태바
경기교행, 각 과목별 전략 방법은?
  • 법률저널
  • 승인 2010.06.0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법-기본서 속독해야
영어- ‘감’ 유지가 관건
교육학-개정법률 확인해야

 
  경기교행 필기시험이 5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수험전문가들은 이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효율적인 마무리 학습을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가직과 달리 국어는 지식국어의 비중은 낮은 대신 문학 비중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므로 문학 부분도 다시 한 번 살펴봐야 한다. 또한 한 지문당 여러 개의 질문을 묻는 세트형 문제도 많이 출제되기 때문에 문제를 먼저 확인하고 지문을 빠르게 읽으면서 답을 찾아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최근 한국사 문제는 국어와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출제되기 때문에 최대한 실수를 줄여야 한다. 또한 지난해 신문발행순서 등 선후관계를 묻는 문제에서 수험생들의 고득점 여부가 판가름 났기 때문에 근현대사 부분의 흐름을 재확인해야 한다.

 지난해 행정법 문제는 긴 지문의 압박과 보기문항의 애매함 등으로 인해 수험생의 체감난도와 성적에 큰 영향을 미쳤다.

  수험전문가 김모씨는 이에 대해 “남은 기간 동안 기본서 전체를 빠르게 읽어 긴 지문을 읽는 연습을 함과 동시에 기본 개념 이해를 다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영어의 경우, 대부분의 문제가 독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 배분에 주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구문이 어렵게 나와 수험생들이 독해를 하는데 애를 먹었기 때문에 필수구문과 기출구문을 눈여겨봐야 한다.     

  교육학은 지난해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어렵게 출제됐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한다. 특히 경기교행은 25문항이 출제되고 교육학 전범위에서 출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 단원의 기본개념을 확인해야 한다. 개정법령 등을 포함한 법령도 출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세심하게 봐야 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