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행] 단 전 호 흡
상태바
[건강기행] 단 전 호 흡
  • 법률저널
  • 승인 2002.10.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중력강화, 스트레스해소에 탁월한 효과

 

단학이란?

 

단학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태어나는 생명 활동의 근원이 되는 기(氣), 즉 생체에너지를 연구하는 기학(氣學)이다. 그리고 그 기운을 터득하고 조절하고 활용하여 스스로 인간완성에 이르게 하는 우리 민족의 고유의 학문이다.


다시 말하면,단학은 체내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이치와 우주의 생명에너지와 인체의 에너지가 상호 유통하는 이치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우주의 순환 법칙과 생명의 참 모습을 온전하게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인간완성학이다.

 

단학의 원리?

 

단학에서 말하는 조화의 원리도 고정불변하는 위계질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 생동하는 역동적 균형을 의미한다.


단학은 조화로운 몸에서 출발해, 몸과 마음, 개인과 개인, 개인과 사회, 인간과 우주 자연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원리에 바탕을 두고 있다.


조화의 원리가 구체적으로 표현된 것이 바로 공전과 자전의 원리, 공평과 평등의 원리, 구심력과 원심력의 원리이다.

 

단학수련의 3대 원리는 수승화강의 원리, 정충기장신명의 원리, 심기혈정의 원리, 이렇게 세 가지이다. 단학수련은 이 원리를 통해 인간의 육체의 건강은 물론, 의식의 성장을 통해 인간완성에 이를 수 있게 한다.

 

수험생들에게 구체적 효과


- 산만했던 수험생활이 차분해지고 집중력이 향상
- 기억력, 창의성이 높아지고 학습능력이 향상
- 뇌파가 앞파파로 떨어지면서 마음이 안정되고 성격이 밝아짐
- 대인관계가 원만해지고, 자신감이 생김


지도자의 추천의 말(단월드 관악센터 황범사범)


단전호흡 사범 본인도 수련전에는 담배, 과음등의 나쁜습관을 절제할 수 없었으나, 수련후 이와같은 습관들을 절제할 수 있었고, 일반인들이 느끼는 목·어깨등의 결림등부터 전체적인 신체리듬을 가볍고 부드럽게 할 수 있어서 수험생들이 수련을 하면 수험생활에 많은 도움을 얻을수 있을 것이다.

 

공간소개


신림동 광장서적 건너편에 있는 단월드(관악센터)가 신림동에서 고시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단전호흡을 수련하기에 추천할 만한 장소이다.


이 곳은 단전호흡을 하면서 위와 같은 효과를 얻게 되고, 수련후 깔끔한 차와 담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다. 수련생 90%가 수험생들이다.

 

단학수련과정

단계수련과정효과
1단계
깨우기(기터득)
도인체조,장운동,복식·가슴호흡, 지감수련숙변제거,장·소화기능강화,만성피로해소,불면증 해소,조바심·스트레스 해소
2단계
뇌유연화(기순환)
정확한 단전호흡,축기,뇌체조, 뇌마사지간·폐기능강화,체질개선,자연치유력강화,집중력강화등
3단계
뇌정화(기축적)
조식보정,축기,명상,내단형성,축기완성, 대맥유통,웃음명상,뇌씻기,뇌로숨쉬기금주,금연,척추교정,만성병 치유력강화,감정의 평화
4단계
뇌재구조화(기활용)
임독맥운기,12경락운기,소주천운기, 피부호흡,음성내공수련,비전수련육체와 의식의 일체화조화심
5단계
뇌충전(기완성)
심공명상,성통공완무념무상,우주와 일체감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