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책-친구야, 사무관 되자!
상태바
금주의 책-친구야, 사무관 되자!
  • 법률저널
  • 승인 2009.07.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야, 사무관 되자! 법률저널 편집부 / 법률저널 / 646쪽 / 25,000원

 

사무관으로 가는 지름길 안내하는 행시 가이드북


‘知彼知己 百戰不殆 ’ 라 했다. 적군을 제대로 파악해야 싸움에서 이길 수 있다는 말이다.


행정고시라는 관문에 서 있는 수험생들 역시 정확한 정보를 숙지해야 고도의 학습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행정고시 시험제도의 명확한 분석부터 사전준비, 문제분석, 생생한 합격수기까지 수험 준비 첫 발부터 마지막 관문까지 안내하는 행정고시 가이드북이 출간됐다.


법률저널 출판부가 행정안전부에서 발간한 자료집의 핵심 내용과 법률저널에 연재됐던 알찬 정보를 선별해 한 권으로 엮어냈다.


특히 이 책에서는 수험전문가와 합격생들이 PSAT부터 주관식시험, 면접시험에 이르는 Tip과 공부방법론을 전수하고 있어 주목된다.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유형과 질문별 접근 방법, 선택지 오류 유형 등은 학습에 유용한 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명강사의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향후 대책을 세워볼 수 있다는 점 또한 가이드북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부분이다.


앞으로 법률저널 편집부는 행정직과 재경직을 제외한 소수 직렬은 미흡한 자료를 더욱 보충해 내용을 보완할 계획이다.


모쪼록 이 책이 사무관이 되기 위한 도전자의 첫 발을 합격으로 안내하는 지침서 역할을 수행해, 수험생들의 동행자가 되길 바란다.

 

[신간안내]


행정법(요점정리 및 문제해설) 김동희 저 / 신조사 / 1,268쪽 / 40,000원

 

이 책은 저자의 교과서인「행정법」Ⅰ·Ⅱ의 기본적 체제에 따라 행정법이론의 기본적 흐름과 내용을 정리하고 실전문제에 대비할 수 있게 한 수험서로 이번 제8판에서는 형식과 내용면에서 전면적이고 실질적인 개정·보완이 이뤄졌다.


먼저 ‘요점정리’ 부분에서는 출제빈도가 낮은 부분을 대폭 간소화했고 2009년 3월까지의 판례를 반영해 판례의 기본적 입장 및 변경된 입장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실질적인 내용상의 개정이 있었던 부분의 수정 및 보완과 행정심판법 개정에 따른 국민권익위원회 문제 등 개정 법령의 내용을 반영해 최신의 법령상황에 맞는 수험준비가 가능하도록 수정·정리했다.


‘문제 및 해설’ 부분에서는 최근까지 시행된 중앙정부 및 지자체별 7급 및 9급 시험 등 각종 주요시험의 기출문제와 해설을 통해 시험경향을 충실히 파악할 수 있게 했다.


종합적인 이해와 편의를 위해 ‘요점정리’ 부분과 ‘문제 및 해설’ 부분을 구분해 편집한 점 또한 이번 개정판에서 달라진 점이다.

 

내비게이션 따라가는 행복한 성경여행 조성민 편저 / 도서출판 성경문화 / 384쪽 / 18,000원

 

성경 속 영어단어를 통해 쉽고 재밌게 성경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


저자 조성민 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170여개의 영어단어로 성경 전체를 요약해 성경의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따라가는 행복한 성경여행」제2판을 펴냈다.


예를 들면, 야곱의 아들 요셉(JOSEPH)을 야곱의 총애(Jacob), 과신이 부른 화(Overconfidence), 노예로 팔려감(Slave), 이집트에서의 생활(Egypt), 이집트의 총리가 됨(Premier), 형제간의 정(Heart)으로 설명하면서 키워드로 내용을 따라갈 수 있게 했다.


이번 판에서는 성경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추가하고 구약과 신약시대의 지도 및 인명색인과 지명색인을 수록해 활용도를 높였다.


책을 집필하는 과정에서 성경을 반복해 읽고 또 읽었다는 저자는 “하나님의 말씀이 얼마나 오묘하고, 큰 진리의 말씀인지를 깨닫게 되었다”며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입체적으로 이해함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에 깊은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윤정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