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책- 형법요해
상태바
금주의 책- 형법요해
  • 법률저널
  • 승인 2009.06.2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법요해(사법시험·국가고시대비) 이용배 저 / 피데스 / 1,380쪽 / 45,000원


이론에서 기출까지, 알차게 묶은 형법 기본 수험서!

 

이용배 교수가 형법 강의 10년 내공을 기본서로 풀어냈다. 방대한 이론과 판례, 사례, 기출문제를 시험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알차게 엮었다.


그간 판례교재나 기출문제교재, 마무리교재 등만을 집필해 온 그가 기본강좌를 위한 교재를 펴낸 것은 저자의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의 요구가 끊이지 않아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요와, 저자가 쓴 기본강의 교재가 없어 다른 교재를 가지고 저자의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을 바라보면서 느낀 필요성이 <형법요해> 출간의 계기가 됐다.

 
<형법요해>의 특징은 이론 부분, 판례 부분, 사례문제 부분, 기출문제 부분으로 나눠 살펴볼 수 있다.


먼저 이론 부분에서는 출제 가능한 주요이론을 의의·내용·비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도표화해 정리했다. 또 시험과 무관한 지엽적인 이론은 배제함으로써 수험서 본래의 의미를 지키는 데 노력했다.


판례 부분에서는 효율성 높게 정리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시험에 필요한 가장 많은 판례를 수록했다고 저자가 자부할 정도로 많은 판례가 담겨 있어 이론과 연결시킬 수 있도록 쟁점별로 배치한 점은 특히 유용하다. 혼동할 우려가 있는 비교판례와 동지판례를 정리해 놓고 있어 시간이 촉박한 시점에서 빛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사례문제 부분에서는 출제 가능성 있는 판례를 사실관계를 중심으로 판례연습문제를 만들어 사례문제에 대비할 수 있게 한 점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비교판례를 함께 묶어 구성한 점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마지막으로, 11년간 사법시험 기출문제를 지문별로 확인해 기출표시를 해 둔 점은 출제가능성을 독자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라 여겨진다. 기출문제가 용해돼 있어 시간을 절약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집필 작업 중 허리부상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독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통증을 견디며 이 책을 완성한 저자의 열정을 독자도 맛 볼 수 있을 것이다. 허윤정 기자 desk@lec.co.kr

 

[신간안내]

 

PSAT 기출문제해설집
신헌, 김영주, 복지훈 공저 / 박문각 / 928쪽 / 34,000원

 

공직적격성시험(PSAT) 수험가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신헌 강사 이하 3인이 최근 4년간 행정고시·입법고시 PSAT 기출문제를 완벽 수록한 수험서를 냈다.


자료해석 신헌을 비롯한 영역별 최고 강사의 탁월한 해설이 제시되어 있으며, 기출문제를 통해 실전문제의 해법도 명확하고 충실하게 제시하고 있다.


KPSAT.com에서 동영상 강좌도 아울러 개설 중이며, 교재 구매자에게는 PSAT 동영상강의 7만원 할인쿠폰이 증정된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