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교육시장의 지각변동 만들겠다"
상태바
"부동산교육시장의 지각변동 만들겠다"
  • 법률저널
  • 승인 2009.05.2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앤비, 엘이씨에듀넷 등 다자간협정 맺어
현직·예비 공인중개사 대상...연 2회 운영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법률정보업체이자 기업법무실무 교육기관인 주식회사 로앤비(www.lawnb.com)와 고시수험시장의 대표주자인 주식회사 엘이씨에듀넷(www.lec.co.kr), 공인중개사 시장의 대표주자인 천호비전행정고시학원이 부동산교육시장에 본격 진출,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로앤비(대표 안기순 변호사)는 법률저널을 간행하는 ㈜엘이씨에듀넷, 천호비전행정고시학원과 제휴하여 이 분야 전문강사들과 함께 '로앤비 부동산법률중개사(LLR: LawnB Law Realtors)' 자격과정을 공동으로 론칭하기로 합의하고 지난 5월  21일 관계사들간 사업제휴조인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앤비 부동산법률중개사(LLR)'는 현직 또는 예비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부동산 계약, 권리분석, 부동산 경매, 부동산 관련 세법 및 공법과 창업실무, 경영진단 등 중개실무현장에 필요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부동산 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하는 민간자격증으로 출범한다.


로앤비 등 관련사들은 이를 위해 최광석·문병상 변호사, 권형관 교수 등 각 분야 권위자들로 강사진을 구성하고,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자격과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격과정 이수자는 소정의 인증시험을 거쳐 '로앤비 부동산법률중개사 (LLR)' 자격이 부여된다.


로앤비는 자격과정 이수 이후에도 이수자들간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변호사 등 법률전문가의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실무에 지속적인 도움이 되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동산법률전문가로 유명한 최광석 변호사는 "그 동안 부동산중개 실무 현장이나 관련교육에서 간혹 잘못된 법률지식이 마치 사실처럼 전달되는 것을 보면서 안타깝게 생각한 적이 많았는데, 새로운 LLR과정이 이를 바로잡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면서 "그런 점에서 로앤비의 LLR 과정의 출범은 적극 환영할 만한 일이다"고 말했다.


로앤비 부동산 법률 중개사(LLR) 자격과정은 오는 9월 19일 제1기 과정을 시작으로 연 2기수씩 배출될 예정이다. 이상옥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