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때 어떤 옷 입어야 유리할까?
상태바
면접 때 어떤 옷 입어야 유리할까?
  • 법률저널
  • 승인 2008.10.3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성은 살리되 너무 튀지 않게"

 

고시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에서 그동안 준비하고 쌓아온 실력만큼 중요한 것은 첫인상이라는 게 면접관들의 대체적인 의견이다.


자신감 있는 태도와 함께 깔끔하고 호감 가는 외모는 면접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는 것. 너무 튀는 개성보다는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단정한 정장 옷차림이 무난하다.


한 면접관은 본지 면접설명회에서 "개성은 살리되 깔끔한 인상을 주는 감색이나 검은색 계열의 정장에 흰색이나 푸른색 계열의 와이셔츠를 입고 넥타이로 포인트를 줘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또한 그는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표현하는 심플한 스타일"을 주문했다.


옷차림에 자신이 없다면 무늬가 있는 옷보다는 단순한 스타일이 좋다. 양말은 반드시 바지와 같은 색으로 연결되도록 하고, 구두는 검은색이 무난하다.


최근에는 남자들도 면접을 위해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과한 연출은 면접관에게 '비호감' 지수를 높이므로 금물이다.


피부상태가 많이 좋지 않다면 피부톤을 정리하기 위해 비비크림을 얇게 발라주는 정도는 시도해 볼 만하다. 입술이 거칠어져 갈라지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붉은 컬러의 림밤을 입술 안쪽에 발라 혈색을 주고 건조함을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헤어스타일은 약간 짧은 듯한 길이에서 젤이나 스프레이를 이용해 단정하고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이상연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