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동일군 중복지원 원천차단”
상태바
“원서접수, 동일군 중복지원 원천차단”
  • 법률저널
  • 승인 2008.10.03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전협, ‘유웨이중앙교육’으로 접수 창구 단일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2009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원서 접수가 각 25개 대학별로 이뤄지지만 실제 접수창구는 단일화되어 동일군에서의 중복지원은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예를 들어 가군 모집의 A로스쿨에 지원하면서 가군 모집의 B로스쿨에 지원하는 것이 시스템적으로 원천 통제된다는 것이다. 다만 나군 모집의 A로스쿨 지원은 당연히 허용된다.


법학전문대학원의 한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임의지원에 따른 혼란 방지와 행정상 업무경감를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25개 모든 로스쿨의 원서접수는 유웨이중앙교육 홈페이지(www.uway.com)의 원서접수 페이지를 통해 응시자들은 접수를 하게 된다.


따라서 응시자들은 인터넷 접수 창구에서 주민번호 등 인적사항을 기입한 후 동일군의 타 로스쿨에 지원하게 되면 중복접수로 판명되어 동시접수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된다.


관계자는 “당초 지원 대학별 접수를 각 대학이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했으나 응시생들의 임의적인 중복지원 등의 폐해가 따를 것으로 예상되어 단일화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응시원서는 24시간 이뤄지지만 마감일인 10일엔 오후 6시까지만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인터넷 응시원서 접수만 단일화될 뿐 각 로스쿨이 요구하는 서류접수 등은 각 로스쿨별로 진행되는 만큼 응시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성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