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공감 - 누리는 기쁨
상태바
토익공감 - 누리는 기쁨
  • 법률저널
  • 승인 2008.09.2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안녕하세요? 도금선입니다. 한 주 잘 보내셨나요? 이제 9월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토익 시험도 이틀여 남았구요. 지난 주 신나게 공부하는 과정을 즐기셨나요? 무슨 일이든지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다면 그것 자체가 인생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순간 순간 주어진 시간들, 내가 하고 있는 공부들 모두가 귀한 인생의 아름다운 시간이 될 거예요. 시험이 하루 하루 다가올수록 느끼는 긴장감, 걱정들, 두려움들 있지만 이것 모두를 그대로 즐겨보면 어떨까요? 어떤 것이든 귀한 것이라고 생각하면 그대로 되는 것 같아요. 시간은 보석이지요. 지금 이 시간을 누려보자구요. ^^ 이제 이틀 후면 멋지게 시험 보구요. 잠시 휴식도 가질 수 있겠지요.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지혜인 것 같아요. 현재의 어려움도 즐기고 누리면 값지게 변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제 날씨도 쌀쌀해지는데요.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아서 불안하시다면 스스로에게 괜찮다고 말해주세요.!! 잘하고 있다고 말이지요.


지금까지 땀 흘리며 공부한 시간들, 걱정했던 시간들, 긴장했던 시간들은 그냥 없어지지 않고 반드시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니까요. 우리의 노력들이 얼마나 가치있는 것인지 인정해 주자구요.


여름에 우리 눈을 시원하게 해주는‘ 파도타기’ 있지요. 파도타기 보면서 ‘거친 파도에 휩쓸려 빠지기라도 한다면 무섭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종종 하곤 했었는데요. 오히려 자연이 주는 웅장한 물결에 따라 몸을 맡기는 스릴이 얼마나 즐겁고 행복할까 라는 생각으로 바뀌더라구요. 혹여 바다에 빠지게 되면 바다의 시원함을 즐길 수 있을거구요.  인생도 어떻게 보면 파도 타기 같아요. 내가 생각할 수 있고, 내가 예상할 수 있는 인생의 물결이 있기도 하지만 또 어떨 때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일들, 과연 내가 헤처나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는 일들도 있지요. 이럴 때 신나게 파도타기 하는 기분으로 그런 일들을 즐기면서 해결해 나가 보자구요. 이제 토익이라는 파도가 밀려오네요. ^^  준비되셨지요? 신나게 토익의 파도타기를 즐겨 보자구요. 넘실대는 토익의 파도를 멋지게 즐기는 법도 배우구요.


9월 토익 홧팅!!

 

1. 피곤아 물럿거라 

공부할 때 가장 힘든 것이 있다면 아마도 ‘졸음’이 아닐까 해요. 공부할 때 피곤이 막 몰려올 때의 그 느낌! 사실 좋은 느낌은 아니예요. 그치요?^^ 시험이 다가오면 긴장감 때문에 더욱 쉽게 피곤을 느낄 수 있어요. 시험 전날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은 아주 기본이예요. 피곤하면 문제에 집중하기가 어렵거든요.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피곤을 두려워해서 무조건 많이 자야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것도 금물이예요. 스스로 몸의 상태를 잘 확인해서 얼마나 자야할지, 혹은 오히려 잠을 좀 더 줄이고 부족한 공부를 하는 것이 본인에게는 더욱 안정감을 준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구요. 시험 끝나고 푸욱 자면 되는 것이니까요 ^^육체적인 피로감이든 정신적인 피로감이든 피로지수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맑은 정신과 몸으로 시험에 최상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니까요. 피로감은 줄이고 시험에 집중력은 높이자구요. 최고의 컨디션으로 실전에 임하길 응원해요!


 2. 실전이 중요하다

지난 일주일 간 실전문제를 충분히 풀어보셨나요? 실전 문제 풀이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지난주에 말씀드렸는데요. 지난 주 실전 문제 풀이를 통해 어느 파트가 약한지, 각 파트에서 어떤 부분이 약한지 알게 됐을 거예요. 그리고 어는 부분에 더욱 집중하고, 또는 기본기를 더욱 다져야 하는지도 알았을 거구요. 그리고, 그것에 맞춰 열심히 공부하셨으리라 믿어요. ^^ 시험 전날에는 늘 말씀드렸듯이 ‘실전 모의고사’를 푸는 것을 강추해요. 실전 시험처럼 2시간을 안배해서 집중해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지요. 이때 주의할 것은 실전모의고사에서 몇 개를 맞았는지에 대해서 연연하지 않는 것이예요.


그야말로 ‘모의’고사 니까요. 이 모의고사를 보는 이유는 실전 시험처럼 연습해 보면 시험 당일 시험에 대해 익숙함이 높아지게 되요. 일도 익숙해지면 더욱 능률이 오르고 잘 할 수 있게 되잖아요.


시험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익숙하면 덜 긴장하게 되구요. 자신감을 높일 수 있어요.


그리고, 집중해서 문제를 풀면, 짧은 시간 안에 어떻게 문제를 풀어야 할지 보이지 않는 문제의 감이 생기게 되요. 순간 문제를 보고 정답을 맞추는 능력이 길러지는 것이지요.


그리고 집중해서 시험문제를 풀었기 때문에 채점하면서 다시 문제를 풀어볼 때 기억에 오래 남아요.


종합적인 문제 풀이능력, 문제 응용력을 기르는데 아주 탁월하지요.


2시간 정해서 본인이 혼자 풀기 어렵다면 모의고사 강의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


‘Carpe Diem' 이라는 말 있지요? ‘현실을 즐겨라’인데요. 지금의 과정들을 잘 즐겨보자구요. 즐기는 것도 능력이예요. ^^ 몸과 머리는 공부로 바쁠지라도 마음은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토익 가족 공감 여러분은 잘 해내실 거예요.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를 격려하면 이번 9월 토익을 대박 내봅시다.  토익에 대한 정보를 더욱 얻기 원하시거나 궁금증이 있을 때는 카페를 찾아주세요.'cafe.daum.net/dodoeng' 이구요. 토익 공감 가족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래요. 제가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9월 토익 아자 아자 ~~^^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