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공감 - 배짱과 뚝심
상태바
토익공감 - 배짱과 뚝심
  • 법률저널
  • 승인 2008.09.1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안녕하세요? 도금선입니다. 한주 잘 지내셨나요? 가을의 정취를 이제 막 느낄 수 있는 한주였던 것 같아요. 무더움이 아직 남아있지만 푸르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주는 가을의 상쾌함이 있었습니다.


푸르른 가을 하늘 만큼이나 우리 인생도 높고 시원해지길 바래요. 열매 맺는 가을이니만큼 우리의 꿈과 비전과 열정에도 열매 맺는 시간이 되길 또한 응원합니다.  이제 내일부터 추석 연휴네요.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자칫 들뜨는 명절이 ‘잔인(?)’하게 느껴질 때도 있지만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적당히 쉼과 충전을 누리면서 추석 연휴를 즐겁게 보내 보자구요. ^^ 조급하지 않게 지금까지 하던 것을 그래도 유지하며 뚝심있게 밀고 나가보자구요.


이제 베이징 올림픽이 끝나고 지난 토요일부터 베이징 페럴림픽이 시작되었는데요. 반가운 금메달 소식도 속속 뉴스로 접하게 되네요. 비록 올림픽에 비해 관심은 적게 받지만, (혹은 언론외에는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닌지 아쉽기도 하구요.) 감동과 감격은 그 어떤 올림픽이나 체육 행사보다도 더욱 전해져 오는 것 같습니다. 장애가 있다고 해서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지 깨닫게 되구요. 오히려 신체의 일부가 자유하지 못하고 해도 마음과 정신만큼은 그 어느 누구보다도 건강하고 자유롭다는 것을 느끼게 되요.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땀흘려 일하는 그 끈기와 인내 단단한 마음에 존경을 보내게 되요. 비록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지 않더라도 꿈을 위해 땀 흘려 연습하고 경기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도전을 받게 됩니다. 그 땀이 결실을 맺는다는 진리를 다시금 깨닫게 되구요. 우리도 공부를 하다보면 어느덧 왠지 혼자가 된 것 같고, 가족들, 친구들도 더 이상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것 같을 때 속상할 때가 있어요. 내가 잘못하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구요. 의기소침해질 때 있지 않나요? 설사 아무도 알아주지 않더라도 만약 정확한 꿈을 가지고 굳은 마음을 가지고 시작했다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보는 거예요. 저는 ‘뚝심’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데요. 뚝심으로 전진해 보는 거지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남들은 무모해 보인다고 보일정도의 ‘배짱’두둑한 것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지금은 몰라도 그렇게 노력하며 전진하다보면 금메달을 딸 때가 반드시 온다니까요 ^^
9월 이제 둘 째주를 접어드네요. 한주 보내면 느슨해진 마음이 있다면 다시 다잡아보구요.


혹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아서 두려움 마음이 있다면 여유도 가져보구요.  준비되셨지요? 이번 9월 토익도 홧팅입니다.!


1. 뚝심있게 

지난 주 여러 파트를 점검하며 공부의 방향을 세우고 잘 실천해 나가셨나요? ‘선택과 집중’이라는 말 있지요. 지금은 약하지만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파트를 집중해서 시간을 투자하셔야 해요.


가령 파트2가 약하다면 이 파트2에 가장 절대 공부 시간과 공부에 대한 집중력을 쏟아 붓는 거지요. 파트2는 좀더 집중해서 공부하면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부분이거든요.


RC파트에서 파트 5의 문법 지식을 물어보는 문제들은 기본적인 토익 문법 지식을 공부한다면 대략적인 공부 뼈대를 세울 수 있는 점수를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은 파트예요.


어형 문제에 대해서는 자주 언급했지요. 기본적인 품사의 쓰임새를 정확히 익혀둔다면 결코 놓치지 않을 문제입니다. 이렇게 집중했을 때 점수를 올리기 수월한 파트들은 절대 놓치지 말고 공부해 두셔야 해요. 그리고 이렇게 공부하기는 둘째주가 가장 좋습니다. 시험이 다가오면 실전문제 위주로 문제풀이 연습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거든요. 늘 중요한 것은 ‘절대적인 공부 시간 확보’이니만큼 다른 공부가 부족하다고 해도 일정량의 시간을 꼭 할애해 두세요.


그리고, 부족한 시간은 집중력을 가지고 공부하면서 효율을 높이는 것으로 훈련하는 것이 필요해요. 강의실 이동시간이나 쉬는 시간, 집에 가는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는 지혜도 필요하구요. ‘뚝심’이라는 것 말씀드렸지요. 한번 마음먹었으면 우직하게 밀고 나가자구요. 공부 계획이 흔들릴 때, 회의가 들 때 처음 가졌던 그 마음으로 쭉 가보는 거예요.


신기하게 실력이 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 이번 한주 공부 홧팅입니다. 우리의 뚝심이 얼마나 큰지 보여보자구요. 9월 토익도 힘내시는 겁니다. 9월 토익 홧팅!!


2. 가치있게

우리가 공부하는 이유 그것은 내가 그 공부에 가치를 두었기 때문이지요. 그 공부는 내 꿈과 비전을 향해 필요한 것이므로 나의 비전이 얼마나 가치 있는가가 우리가 노력할 이유가 되는 것 같아요.


아무리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데 별로 가치 있는 일에 쓰이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의 노력이 헛되게 느껴질 수도 있는 것 같아요.


토익 공부에 매달려야 하는 현실이 가끔은 답답할 때 있으신가요? 별로 가치 없다고 느껴지실 때는요?


공부할 때 문득 한번쯤은 다 느껴보셨을 것 같아요. 영어 공부 하나에 울고 웃어야 하는 시간들이 참 허무하게 느껴질 때도 있을 수 있어요. 토익 하지만, 단순히 토익이 아니라 꿈을 향해 가는 관문 중 하나가 토익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토익에 투자하는 이 시간들이 훨씬 더 가치 있어질 것이예요. 토익 공부하는 시간들을 더 잘 인내할 수 있는 힘이 생길거라 믿어요. 토익 목표 달성을 통해 비전을 향해 발걸음을 좀 더 가볍게 해보자구요. 토익 공감 가족 여러분은 충분히 해내실 거예요. 저는 여러분의 능력을 믿습니다.^^ 늘 강조했듯이 ‘끝까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내가 공부하는 대가가 충분히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끝까지 해보자구요. 그리고, 우리는 혼자가 아니예요. 잊혀진 것 같은 생각이 문득 들 때 잊지 말아야 할 것! 가족들, 친구들이 여전히 우리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요. ^^ 저도 토익 공감 가족 여러분을  열심히 응원하고 있습니다. 8월의 공부의 아쉬움이 있었다면 그 아쉬움이 가치있게 되도록 9월 토익 빡시게(?)^^ 해보자구요.  추석 명절 즐겁게 보내시구요. 즐거운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하주 되세요. 토익 공감 가족 여러분 끝까지 홧팅!!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