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파워스코어 LSAT 논리추론 바이블
상태바
화제의 책-파워스코어 LSAT 논리추론 바이블
  • 법률저널
  • 승인 2008.06.2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그 M.킬로란 지음┃정주현 옮김 김영일 감수 (주)네모법률교육┃573쪽┃38,000원

 

파워스코어논리추론바이블은 제한된 영역 없이 모든 분야에서 출제되는 논리추론의 각종시험에 대응할 수 있는 기본서로서의 역할이 기대되는 책이다.


논리추론, 논리게임이란 논리, 논증을 포괄하는 시험의 기초 영역이며 각종 적성검사 시험의 기본 영역이다.


비교적 어려운 영역들이지만 출제 유형별 공략법을 통해 기초개념을 이해한 후 문제 풀이 해법을 단계적으로 이해한다면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일정한 규칙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재미있는 영역, 나아가 시험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하다.


이 책은 기본개념, 문제 접근법, 분석추론, 문제 풀이의 상세한 기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함으로써 기초에서부터 복잡하고 높은 난이도의 문제까지 해결하는 포괄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또한 이 책은 수년간 아마존 베스트셀러를 고수하며 논리추론 기본서로서의 검증 과정을 거쳤고 미국 로스쿨 수험서지만 각종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점수 향상과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모든 분야와 영역에서 출제되는 논리, 논증이 포함된 각종 시험에 대응할 수 있는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으며 문제의 분석과 해법에 대한 핵심이 정리돼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국 로스쿨 시험에 출제되는 논리, 추리, 논증관련 문제 수준을 현재 일본에서 법학적성시험의 기초로 삼듯이 각종 적성시험에서 지문의 길이 등 출제 형식은 조금씩 다르지만 출제 유형의 핵심은 이 책을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주)네모법률교육은 다음 주께 일본의 공인된 두 종류의 로스쿨 적성시험의 기출문제를 통합본으로 펴낸 『일본 로스쿨 적성시험 기출문제 해설집』을 출판할 예정이다.


이 책으로 출제방식과 출제경향을 공부함으로써 LEET를 준비하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PSAT 등 각종 적성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의 유형의 핵심을 파악하고, 시험에 대한 실전감각 및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출제 유형을 그대로 전달코자 어려운 섭외에도 불구하고 책을 펴낸 노력이 엿보인다.


또한 (주)네모법률교육은 www.nemoedu.com에서 동영상 해설 강좌도 계획했다.


8월에는 로스쿨 서류전형을 대비한 교재 출간 및 온라인 강좌를 9월에는 법학개론 강좌를 시작으로 법률 강좌들을 계획 중이다. 이아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