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책]연도별 기출 문제집
상태바
[금주의 책]연도별 기출 문제집
  • 법률저널
  • 승인 2008.04.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법, 헌법, 형법-연도별 기출 문제집

법률저널 편집부 헌법: 323쪽, 민법: 379쪽, 형법: 290쪽16,000원

 

“연도별 모의고사 형식 · 풍부한 해설”

 

2009년 대비 연도별 기출 문제집 민법, 헌법, 형법이 각 문제마다 상세한 해설을 곁들여 부족한 이론을 보충해서 나왔다.


본 교재는 연도별 모의고사 형식으로 출제해 수험생들의 실력을 점수로 환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본서와 병행할 수 있도록 했다.


총 회수가 9회(민법만 11회)로 이뤄져 9월부터 실시되는 진도별 모의고사를 함께 치를 수 있어 효과는 두 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본 교재는 풍부한 해설을 담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문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2000년 이후의 사법시험 문제(42~50회)를 기준으로 누락·삭제 없이 문제를 알차게 담았는데 일부 법 개정이나 판례변경으로 인한 정답변경은 문제를 수정해 현재의 판례나 법령에 맞춰 정답을 병기했다.


또한 복수정답 시비가 있을 경우 문제를 그래도 수록하되 복수정답과 그 사유를 함께 병기했다.   

 
따라서 이론서를 공부한 수험생들에게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해 보기에 적절한 교재다. /이아름 기자 desk@lec.co.kr

 

악필교정의 정석 1+2 (기본 · 실전)

최재만 저 법률저널 329쪽 16,000원

 

“악필교정 위한 효율적인 글씨교정틀선”
“대한민국 판매 1위 수험생, 고시생, 직장인들의 인기 교재”
“동영상 강의 www.lec.co.kr, 첨삭지도 www.glssi.com

 

글씨는 여전히 인격을 투영한다고 해도 모자람이 없지만 요즘엔 펜보다는 컴퓨터 키보드를 더 많이 사용하면서 악필은 늘어만 간다.


이에 저자가 효율적인 악필교정과 함께 글쓰기에 대한 능력도 키우도록 악필교정의 정석(1+2)을 펴냈다.


저자는 오랜 세월동안 여러 가지의 글씨교정선틀을 만들어 수천 번의 글씨를 써보고 수정 · 체계화를 거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혼이 담긴 땀방울의 결실로 글씨교정체를 만들어 냈다.


또한 생각은 있는데 직접 쓰려면 답답한 글쓰기를 소설가 이외수의『글쓰기의 공중부양』 을 전부 수록, 글쓰기에 대한 능력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악필로 고민하지 말고 본 교재의 글씨교정선틀에서 꾸준한 연습을 한다면 멋진 필기체를 보여줄 날이 멀지 않을 것이다. /이아름 기자 desk@lec.co.kr

 

사시 2차 후사법 기출문제 우수 답안  

법률저널 편집부 436쪽 20,000원

 

“기출문제 풀이로 효율적 후사법 공부”
“합격생들의 모범답안 통한 답안 연습”
“최근 10년간 기출문제 연도별 편집”

 

최근 사법시험 2차의 출제경향은 종합적인 사고와 깊이 있는 이해를 요하는 문제를 기본적 이론과 함께 물어보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에 2차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기출문제의 정확한 이해는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절차다.


본 교재를 통해 최근 기출문제의 분석과 생소한 과목인 후사법이 어떤 형태로 출제되는지 정확한 이해를 거치고 합격생들의 우수답안 작성을 통해 답안작성의 요령도 함께 배워나갈 것이다.


또한 본서는 사법시험 40회부터 49회까지 최근 10년간 출제된 모든 문제의 단순해설을 넘어 적정 답안 작성의 가이드라 할 수 있다.


수험생들에게 본 교재를 통해 주어진 시간 안에 출제자가 의도한 논점을 제대로 파악, 압축적이면서도 문제의 핵심을 찌르는 학설, 판례, 검토를 제시한 답안을 유도해 채점자에게 후한 점수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아름 기자 desk@lec.co.kr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