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나기가 성패 좌우
상태바
여름나기가 성패 좌우
  • 법률저널
  • 승인 2007.06.25 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마다 7․8월 여름방학 특수 노려


 교재증정, 동영상무료 등 이벤트 다양




 여름방학을 맞아 학원가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재학생들은 여름방학의 즐거움이 다소 밋밋하지만 올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낼까 벌써부터 걱정이 앞선다. 이미 학원에 강의를 신청한 수험생들은 학원일정에 따라 수험계획과 여가활동을 세우고 있고, 7, 8월 2개월간의 본격적인 공부를 위해 잠시나마 여행이나 수험외의 일정을 세운 수험생들도 있다.


 


수험가에서는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내년도 시험의 성패가 좌우된다는 말이 중론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는 7월 8일 실시되는 서울시 시험을 제외하고는 하반기 시험이 전무하여 여름방학 시즌은 곧바로 내년도 시험을 대비한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여름나기 학습방법에 대해 대전희소고시학원 박원준 원장은 “7~8월 여름방학은 공무원시험을 처음 준비하고자 하는 초학자 뿐만 아니라 기존 수험생에게도 가장 주요한 시기고, 특히 금년 시험은 7월 8일 시행하는 서울시를 제외한 모든 시험이 종료된 상태이므로 2008년 상반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전력을 다할 시기”라면서 “먼저 초학자는 여름방학을 통해서 기초이론 정립을 체계적으로 하여야 하며 통상적으로 공무원시험 준비 기간을 고려할 때 내년 상반기 시험을 위해서는 반드시 여름방학에 이론 정립이 필요하다. 기존 수강생은 상반기 시험의 당락에 너무 연연하여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공무원시험의 합격을 위한 재도약을 위하여 본인의 학습 정도에 따라 기본이론반 수강 또는 취약과목에 대한 집중적인 보충 수강을 통해서 내년 상반기 시험에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여름방학은 실제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 목표를 세우고, 그리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데 지난 공부량을 분석해 목표에 반영하도록 해야 한다. 지킬 수 있는 학습목표를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항상 정해진 시간과 정해진 양을 규칙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계획표가 필요하다. 계획안에는 구체적으로 학습할 내용과 분량을 정해야 하는데 '영어 단어 공부 몇 페이지부터 몇 페이지까지' 식으로 명확한 학습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계획표는 1주일 단위로 하며 주말에는 가급적 휴식을 충분히 갖는 것도 좋은데 지키기 어려운 목표와 무리한 계획은 학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여름에는 공부리듬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하루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꼭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공부리듬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나 태도를 규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특히 열대야가 발생하는 한여름의 경우 밤늦게 공부하고 오전에는 취침하는 생활습관 등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갑작스런 리듬의 변화가 오히려 생활패턴뿐만 아니라 공부리듬까지 깨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경험자들이 밝히는 일반적인 여름나기 공부방법에 따르면 시간은 걸리더라도 철저한 원리 이해와 예제와 심화문제를 통한 학습은 '느리지만 강한' 비법으로 항상 선호된다는 사실을 직시하자. 예를 들어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어의 경우 단어, 독해, 문법 등에 대해 일부러 제한을 두고 공부할 필요는 없다. 다만 현재 실력으로 따라갈 수 있는 정도라야 한다. 소화도 못하면서 무리한 학습량을 유지하는 것은 공부량이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공부에 지치게 만드는 길이다. 또한 여름에는 체력유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여름철 체력유지를 위해 무리한 운동보다는 산책이나 스트레칭 등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며, 더위로 인해 약해진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과일이나 채소류의 꾸준한 섭취도 매우 중요하다.

 

한편, 여름방학을 맞아 학원들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서울 노량진 학원가의 경우 강사들의 이동이 어느 해도다 치열한 양상이며, 지방학원의 경우 유명강사의 영입과 함께 교재제공, 무료동영상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중이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