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원 2021년 제1차 직원 채용 공고(기술직/행정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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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과학기술원 2021년 제1차 직원 채용 공고(기술직/행정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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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1.10.07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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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과학기술원 [지스트] 2021년 제1차 직원(기술직·행정직) 채용 공고

모집 분야 및 인원
 
직종
(임용직급)
모집분야 인원
(명)
담당 업무 배치예정부서
기술직
(원급)
정보보안 1 정보보안 및 통합정보시스템 운영 학술정보처
정보운영팀
연구실안전관리 1 안전 환경 관리 및 연구실 안전관리 행정처
안전팀
시설(기계설비) 1 기계분야 시설물 유지·보전 및 시설점검 행정처
시설운영팀
행정직
(원급)
일반행정 1 기획 및 예산관리, 학사 및 연구관리,
기업협력 및 홍보 등 대학 행정
추후
검토예정
법무행정(변호사) 1 기관 소송 관리 및 인권/법무업무
노무행정(노무사) 1 기관 노무분쟁 관리 및 인사/노무업무
6 ※ 경력산정은 관련 규정에 따름
 
붙임1) 직무기술서 다운로드
 
ㆍ직종별 및 모집분야별 중복지원 불가(중복지원 시 별도의 통지 없이 불합격 처리)
ㆍ기관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채용 시 지원한 분야와 다른 분야로 전보, 직무 조정 및 재배치 등
인사 변동이 있을 수 있음
ㆍ채용 절차 진행 중, 해당 모집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을 수 있음
 
근무조건 및 근무지
 
구분 주요내용
근무형태 ㆍ전일제(주5일, 40시간)
수습제도 ㆍ기간: 임용일로부터 3개월
ㆍ평가결과에 따라 부적격으로 판정될 경우 면직될 수 있음
급여수준 ㆍ기관 관련 규정에 따름
근무지 ㆍ광주과학기술원(광주광역시 북구 오룡동 첨단과기로 123)
근무시기 ㆍ 2022. 1. 1.부 임용 예정
 
지원자격
 
구분 주요내용
공통지원자격 ㆍ병역의무를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및 이에 준하는 자
ㆍ임용예정일(2022. 1. 1.) 부 즉시 근무가 가능한 자
ㆍ모집분야별 지원자격을 충족한 자
※ 기관 사정에 따라 임용예정일은 변경될 수 있음
직종별 학력 ㆍ임용예정일 기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외국어 ㆍ글로벌 교육환경 구축, 우수 외국인 학생 유치, 해외 연구네트워크 구축 등
기관 전략과제 추진을 위해 업무 전반에 외국어능력이 필요함
ㆍ대상언어: 영어
ㆍ공인영어성적 인정기준은 응시원서 접수마감일(2021. 10. 19.) 기준으로 2년 이내에 발표,
통지된 정규시험 성적에 한함
ㆍ직종별 자격기준: 외국어성적 환산기준 [붙임2] 서류전형 배점 안내 참고
TOEIC 800점 이상(TOEFL 91점, New TEPS 309점, TOEIC SPEAKING 140점) 중 하나를 충족
나이, 성별 ㆍ 전 모집분야 제한 없음
  ※ 단, 직원인사규정에 의거 직원의 정년인 만61세에 도달한 자 지원불가
공통결격사유 ㆍ국가공무원법 제33조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
ㆍ신체검사결과 채용실격으로 판정된 자
ㆍ법률에 의하여 공민권이 정지 또는 박탈된 자
ㆍ병역의무를 기피한 사실이 있는 자
ㆍ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에 의해 취업한 명령을 받은 자
ㆍ부패방지권익위법 제82조에 따른 취업제한 명령을 받은 자
ㆍ공공기관 또는 대학에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날로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모집분야별
지원자격

※ [붙임1] 참고
ㆍ공고일(2021. 10. 5.) 기준 취득 완료한 자격에 한해 인정(1차 합격 미인정)
정보보안 ㆍ관련분야 전공자
연구실안전관리 ㆍ가스기사 또는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소지자
시설(기계설비) ㆍ위험물분야 자격증 中 1 자격 이상 소지자
법무행정(변호사) ㆍ변호사 자격증 소지자
노무행정(노무사) ㆍ공인노무사 자격증 소지자
 
붙임3) 관련전공 분류표
 
우대사항
 
공통우대사항 적용 시 전형별 가장 유리한 기준만 적용함
ㆍ장애인의 경우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해 가점 부여 (전형별 만점의 5%)
ㆍ지역인재(수도권 외 대학 졸업자)의 경우 가점 부여 (서류전형 만점의 3%)
 
지원방법 및 제출 기간
 
구분 주요내용
지원방법 ㆍ온라인 원서접수(https://gist.recruiter.co.kr)
기간 ㆍ2021년 10월 8일(금) 10:00 ~ 10월 19일(화) 14:00 까지
※ 접수 마감일 14:00 접수 마감
 
ㆍ접수기간 내에 모든 정보를 입력한 후, 서류 제출을 완료해야 전형 참가 가능
ㆍ접수 마감시간 기준 입사지원서 및 제출서류가 미비할 경우, 별도 통지 없이 자동 탈락 처리
ㆍ우편 또는 이메일 접수는 불가하며, 접수 마감시간 임박 시 채용시스템 접속이 원활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입사지원서 제출을 부탁드리며, 접수 마감시간을 앞두고 접속오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접수가 불가할 시
귀책사유는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전형별 일정 및 합격배수
 
전형 주요내용 일정 합격배수 및 기준
1단계
서류전형
제출 원서 기반 평가 10월 중 모집분야별 선발 예정 인원의 50배수 이내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10월 말 예정
2단계
필기전형
인성검사, NCS직업기초능력
(평가 영역은 직무기술서 참조)
11월 초 인성검사 Pass자 중 모집분야별 10배수 이내
필기전형 합격자 발표 11월 중 예정
3단계
실무면접
ㆍ영어인터뷰
ㆍ실무면접(상황/경험)
ㆍ심층면접(토론/발표)
11월 중 영어인터뷰 Pass자 중 모집분야별 5배수 이내
실무면접전형 발표 11월 말 예정
4단계
최종면접
경영진면접 12월 초 모집분야별 최종 선발 예정 인원
최종면접전형위원회 심의·의결
및 총장 내부결재 후 채용후보자 발표
12월 초 예정
결격사유 조회 12월 중 예정
직원인사위원회 심의·의결
및 총장 내부결재 후 채용확정자 발표
12월 말 예정
채용확정자 임용 2022. 1. 1.부 예정
 
붙임2) 서류전형 배점 안내
 
ㆍ전형일정 등은 기관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우리 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함
ㆍ필기전형은 외부 전문출제기관에 위탁 진행(고사장: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
ㆍ단계별 전형 결과 개별 통보(기관 홈페이지, 원서접수 홈페이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ㆍ단계별 전형 결과 미확인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음
ㆍ동점자 처리 기준
- 단계별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단계 전형 응시 자격을 부여하며, 합격선에 동점자 발생 시 해당자 모두에게
다음 전형 응시 기회 부여(최종면접 제외)
- 채용후보자 결정 시 선발예정인원을 초과하여 동점자가 있으면 취업지원 대상자를 우선함
①취업지원대상자 ②지역인재(비수도권대학 출신자) ③장애인 ④특기자 순
 
블라인드 채용 안내
 
ㆍ응시원서에 편견이 개입되는 항목(사진, 학교명, 생년월일, 성별 등) 삭제
ㆍ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야 하며,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포함)
작성 시 편견 유발 항목 기재 시 서류전형에서 감점 처리함
※ 편견유발항목: 출신지역, 출신 학교명, 성별, 가족관계, 혼인여부, 연령, 성별 등
 
[편견유발항목 예시]
- 소속(학교명 등)이 드러나는 이메일 및 주소 기재
- 학교 동아리명, 유명인 선배 정보, 특정 학교의 상징물, 지도교수 등 직간접적으로 출신학교명을 유추할 수 있도록 기재
군복무 경험, 출산, 장녀(장남), 누나(오빠) 등 성별을 유추할 수 있는 경험(경력)이나 단어 등 기재
 
ㆍ필기전형 시 본인확인을 위해 증명사진 제출 필요(별도 안내)
ㆍ전형 시 지원자의 기본 인적사항(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및 증빙서류 검토과정 중 부득이하게 알게된
편견유발항목은 평가위원에게 제공하지 않음
 
제출 서류
 

ㆍ공통 유의사항
- 입사지원서 내용의 착오, 누락, 모집분야별 중복지원, 자격미비자의 응시, 연락 불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귀책사유
- 입사지원서 작성내용에 대해 증빙서류 취합 및 관계기관에 확인할 예정이며, 제출서류 중 위조, 변조 또는
허위기재, 날짜 오류 등 오기재한 내용이 발견될 경우 임용 결정에서 제외
- 채용후보자의 증빙서류 검증과정에서 허위사실 기재 및 증빙서류 위·변조가 확인될 경우 합격취소 및 향후
채용시험 응시자격이 제한됨

ㆍ원서 접수 시 모든 서류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채용후보자에 한하여 원본 제출
※ 온라인 제출 서류의 반환은 없음(「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채용서류의 반환 등))
- 서류~최종면접전형 단계의 제출서류는 합격 결정과 관련되어 불가피하게 요구하는 자료로, 진위확인을 위해서만
활용될 뿐 취합한 증빙서류를 심사위원에게 제공하지 않음
- 신원조회를 위해 채용후보자 발표 후 기본증명서, 초본 및 신원진술서는 원본 즉시 송부

ㆍ제출 서류 항목

 
진행단계 제출서류 제출시기 제출방법
원서접수 ㆍ입사지원서 [붙임4] 참조
ㆍ자기소개서
※ 서류 제출이 완료된 자에 한해 서류전형 대상에 포함
응시원서
접수 시
온라인 접수처로
사본제출
서류전형
발표
사진(필기전형 시 본인확인용)
우대사항 관련 증빙자료 (해당자)
-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졸업(예정) 증명서
분야별 응시자격 증빙자료 (해당자)
- 관련전공 졸업(예정) 증명서, 자격증 사본
서류전형
합격자
통보 후
사본제출
(제출방법 개별안내)
최종
면접전형
지원자격, 교육사항, 자격사항, 경험·경력사항 관련 증빙자료
자기소개서 기재사항에 대한 증빙자료
기타 진위확인을 위해 필요한 증빙자료 일체
최종면접
일정 통보 후
사본제출
(제출방법 개별안내)
채용후보자
발표
입사지원서 상 관련 증빙자료 일체
※ 경력증빙 제출 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 증명 필수제출
기본증명서(상세) / 주민등록초본(병역사항 기재)
공무원 채용신체검사서(종합병원발행)
신원진술서 등 GIST 소정양식
채용후보자
통보 후
원본제출
(제출방법 개별안내)
 
붙임4) 입사지원서 다운로드
 
불합격자의 이의제기 절차 운영
 
ㆍ채용시험 불합격자로 시험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 전형별 발표일로부터 15일 이내 첨부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recruit@gist.ac.kr로 제출 (※ 문의에 대한 사항은 답변하지 않음)
ㆍ이의제기 절차: 이의신청서 제출 → 이의신청 접수 → 답변서 회신(개별 회신)
- 이의신청 처리 예외사유
· 채용시험과 무관한 문의 및 질의사항 등
· 개인정보(타 응시자, 시험 출제자, 평가 관련자 등), 지적재산권(외부 출제기관) 등 타 법령에 저촉되는 경우
· 신청 사유 및 내용 등이 불분명하거나 흠결이 있어 검토가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각하 가능
· 기타 상기 사유에 준하는 사항
 
붙임5) 채용 결과 이의 신청서
 
서류반환 신청
 
ㆍ최종 불합격한 지원자의 경우 채용확정자 발표일로부터 180일 이내 제출 원본 서류에 대한 반환 청구를 요청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청구하지 않은 서류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제출 원본 서류 일체를 파기함
  - 온라인 제출 서류 및 지원자의 자발적 제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청구 방법: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작성하여 recruit@gist.ac.kr로 제출
 
기타 유의사항
 

ㆍ채용분야별로 채용예비후보자를 둘 수 있으며, 채용후보자 중 임용포기자가 발생하거나 임용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동일분야에 결원이 발생할 경우 채용예비후보자를 임용할 수 있음
ㆍ 임용 제외
- 최종 임용이 확정된 사람 및 임용된 후라도 지원서 허위작성, 증빙서류 위변조 사실이 발견될 경우 또는 상기의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으며 향후 채용시험 응시자격이 제한됨
- 부정 합격자(본인 또는 본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타인이 채용에 관한 부당한 청탁, 압력 또는 재산상의 이익 제공 동의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해당 부정행위로 인해 채용에 합격한 본인)에 대하여 임용을 취소함
- 다른 공공기관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자에 대하여는 응시자격을 박탈하거나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ㆍ정부의 공공기관 채용제도 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임용 시 우리 원 내 배우자 및 4촌 이내 친인척 근무 여부를 확인하여 친인척
채용인원수를 분기별로 공개함
ㆍ채용확정자가 임용을 포기하는 경우 반드시 임용포기서류를 제출해야함
※ 단, 임용예정일에 출근하지 않고 임용포기의사를 밝히지 않은 채 24시간이 경과하거나, 임용포기의사를 밝히고 임용포기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채 24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임용포기서류의 제출 없이도 임용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고 처리함
ㆍ기타 채용 전형에 관한 사항은 본원 규정에 의함
ㆍ채용관련 연락처
- 기타 문의사항: 채용홈페이지 내 채용Q&A로 문의
- 채용비위로 인한 피해자 구제 연락처: 지스트 총무팀(recruit@gist.ac.kr)

 
2021. 10. 5.
 
광 주 과 학 기 술 원 총 장
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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