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인사위원회 공고 제2021-85호
2021년 제13회 지방임기제공무원 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2021년 제13회 인천광역시 임기제공무원 채용시험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니, 유능한 인재의 많은 응모를 바랍니다.
2021년 9월 27일
인천광역시인사위원회위원장
1. 임용예정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
채용직급 |
채용인원 |
채용기간 |
담당업무 |
근무예정 부서 |
법률사무 |
지방행정주사 (일반임기제) |
1명 |
1년 |
ㅇ행정‧민사‧국가 소송 등 소송지원 ㅇ시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법률자문 ㅇ시정 관련 분쟁발생 시 법률사무 지원 ㅇ중요문서 법률 검토 ㅇ소청심사위원회 청구사건 법률 검토 |
법무담당관 |
행정심판 |
지방행정주사 (일반임기제) |
1명 |
1년 |
ㅇ행정심판 사건 증거조사, 검토서 작성 ㅇ행정심판 사건 관련법률 검토 및 재결서 작성 ㅇ행정심판 재결에 관한 소송업무 수행 ㅇ중앙행정심판위원회 청구사건 및 시 현안사업 법률자문 |
법무담당관 |
법제지원 |
지방행정주사 (일반임기제) |
1명 |
1년 |
ㅇ자치입법 관련 법률 자문업무 총괄 ㅇ의원발의 조례 제‧개정 지원 ㅇ지방의회 관련 법령 개정사항 발굴 및 자문 ㅇ의회 입법 관련 자료조사 및 소송업무 수행 등 법률사무 |
의회사무처 |
법률사무 |
지방행정주사 (일반임기제) |
1명 |
1년 |
ㅇ소송 및 주요사업에 대한 법률검토 및 대응방안 마련 ㅇ공공체육시설 위수탁계약 관련 중요문서 법률검토 ㅇ민간체육시설 인허가 관련 중요문서 법률검토 ㅇ기타 법률분쟁 발생 시 법률사무 지원 등 |
체육진흥과 |
안전관리 |
지방행정서기 (일반임기제) |
1명 |
1년 |
ㅇ산업안전보건법 관련 사무 전반 ㅇ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ㅇ안전교육계획 수립‧실시 ㅇ사업장 순회점검 및 지도 ㅇ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조치에 관한 사항 |
총무과 |
2. 자격요건 : 다음의 자격기준 중 어느 하나를 갖춘 사람
분야 |
자 격 기 준 |
법률사무 |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우대요건) 자격취득 후 3년 이상 당해분야에서 소송 및 자문업무를 수행한 경력이 있는 사람 |
행정심판 |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우대요건) 자격취득 후 3년 이상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법무분야에서 소송‧행정심판 및 자문업무를 수행한 경력이 있는 사람 |
법제지원 |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우대요건) 자격취득 후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법무 분야에서 3년이상 소송 및 자문 업무를 수행한 경력이 있는 사람 |
법률사무 |
대한민국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우대요건) 자격취득 후 3년 이상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법무분야에서 소송 및 자문업무를 수행한 경력이 있는 사람 |
안전관리 |
「산업안전보건법」시행령 제17조에 따른 안전관리자의 자격요건 [별표4]를 만족하는 사람 중 아래 자격기준 중 하나 이상 요건을 갖춘 자 1.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2.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3. 9급 또는 9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서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관련분야) 산업안전 등 관련분야 업무 |
3.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 2021. 10. 8.(금) ~ 10. 13.(수) 3일간, (09:00~18:00)
나. 접수방법 *응시원서는 공고문에 첨부된 양식을 출력하여 사용
○ 방문접수 : 인천시 인사과 인재채용팀(본관 4층 418호)
(접수시간) 09:00~18:00 *점심시간(12:00~13:00) 제외
* 인천광역시 수입증지(응시수수료 6급 7천원, 8급 5천원)는 인천광역시 민원실에서만 판매
○ 등기우편 접수
(접수인정) 원서접수 마감일 18시까지 우편 소인이 찍힌 것에 한해 유효함
* 응시분야 직급에 해당하는 금액의 우편통상환을 우체국에서 구입․동봉
* 대한민국 ‘정부수입인지’ 사용 불가, 우편통상환은 금융업무로 마감시간(16:30) 유의
(주 소) (21554)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29(구월동), 인천광역시 인사과(인재채용담당)
(응 시 표) 면접 당일 현장에서 배부(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함), 우편 처리 결과 문자 전송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