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계리직 면접시험 준비는 이렇게!
상태바
2021 계리직 면접시험 준비는 이렇게!
  • 법률저널
  • 승인 2021.03.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계리직공무원 공개채용 시험이 지난 20일 치러졌다. 이후 시험 일정은 4월 27일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후 5월 29일 면접시험이 시행된다. 공식적인 필기합격자 발표는 약 한 달 뒤에 공지가 되지만, 계리직공무원 교육 업체에서 제공하는 합격예측 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필기시험 직후 합격 여부를 미리 예상할 수 있다,

공무원 수험 전문가들은 계리직 시험이 타 직렬보다 면접 성적이 중요하게 반영되는 시험이기 때문에 합격예측 서비스 등을 통해 필기 성적이 합격 안정권에 든다고 판단되는 수험생들은 미리 면접시험 준비에 돌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계리직 면접시험, 이렇게 준비해보세요!
 

계리직 면접시험은 일반적인 공무원 면접에서 다뤄지는 직무 능력 및 공직가치 평가와 더불어 계리직 특유의 우체국 관련 지식을 확인하는 것이 주된 목적으로, 우체국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에 대해 파악하고 관련된 예상 질문을 뽑아 답변하는 연습이 가장 기본이다. 또한 답변에는 공직가치가 드러나야 하며 모범적인 대답보다는 창의적인 답변을 요구하는 경향이 있고 모든 답변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사전조사서 주제는 보통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출제되기 때문에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확인과 더불어 우정사업본부와 우체국 관련 기사를 읽어두는 것이 좋다. 또한 지원한 관할 지역 내의 우체국과 우정 박물관, 우편 박물관 등 계리직 공무원과 관련된 기관들을 직접 견학 후 면접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감 등을 정리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경험과 상황형 질문은 계리직 지원 동기와 이전 경험을 묻는 질문을 필두로 꼬리 질문을 통해 심층 면접이 이루어지는 가운데 업무능력과 인성적인 요소를 평가한다. 주로 조직 생활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관련된 주제가 많으며 답변 시에는 일관성과 진정성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지안에듀, 3월 28일 계리직 특화 무료 면접 특강 진행
 

한편 공무원 전문 교육 기업 지안에듀에서는 3월 28일 오후 1시 지안공무원학원 2관에서 계리직 면접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1 계리직 김준호 실전 면접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해당 특강은 공무원 3관왕 출신인 지안에듀의 한국사 및 계리직 면접 전문 김준호 강사가 진행하며 사전조사서 작성법, 5개 평정요소를 고려한 개별 면접 준비법과 함께 다년간 계리직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강의 제공 및 밀착 상담 관리를 한 경험으로 습득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지안에듀의 계리직 교육 콘텐츠를 수강하여 합격한 현직자가 특강에 참석하여 면접 준비법에 대해 조언하고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강 신청 대상자는 지안에듀 유료 수강생, 지안에듀의 계리직 합격예측 FULL 서비스 이용자 중 성적 상위권자, 지안에듀의 계리직 파이널 333특강 수강자(온‧오프라인 모두 가능)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선착순 4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며 수강생 전원 응시표 지참을 요한다.

<2021 계리직 김준호 실전 면접 무료특강> 수강 신청과 해당 특강 참석을 위한 계리직 합격예측 FULL 서비스 이용은 지안에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