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코로나19 비상’ 속 변호사시험, 철저한 대비 필요하다
상태바
[사설] ‘코로나19 비상’ 속 변호사시험, 철저한 대비 필요하다
  • 법률저널
  • 승인 2020.12.24 20:39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무슨 2020-12-24 21:56:00
나름대로 철저한 대비책->감염의 가능성 완벽 차단 어려움->수험생들의 타인에 대한 배려와 안전의식 중요?
실질적인 도움되는 대책은 개뿔없으면서 뭐가 철저한 대비책이며, 법무부는 할만큼 하고 있으니 결국 일터지면 우리의 배려와 안전의식이 부족했기 때문이라는건가.
이러니까 연기하자는거다. 결국 일터지면 법무부고 누구고 아무도 책임 안 져줄테니까. ‘철저하게 대비했지만 문제가 생겨 유감이다’ 이런 말한마디 말고 해줄 수 있는게 뭐가 있냐? 자기네들은 철저하게 대비했는데 수험생들이 뭔가 문제가 있었을거라고 넘기겠지.
연기하려면 귀찮은 일이 한두가지가 아니겠지. 이미 출제위원들 합숙 들어간게 제일 클거라고 본다. 어쩌면 출제위원들부터가 그냥 강행하자고 할 수도 있을 듯.
법무부님, 뭐가 제일 중요한지 좀 생각하세요

ㅁㅁ 2020-12-24 23:38:40
행시는 요즘보다 상황이 나았던 2월말에도 2달 가량 시험을 연기했었습니다. 기타 공무원 시험도 마찬가지였죠. 도대체 왜 변시만 예외인 건가요.
2월보다 상황이 나아진게 1이라도 있나요? 백신접종이 된 것도 아니고, 확진자가 적은 수준으로 유지되는 것도 아니고.
이미 조정을 한번 거쳤던 3단계 기준을 충족한지 오래입니다.
변시 수험생들은 집단면역이라도 생겼나요.
하루에 끝나는 공무원 1차 시험들도 연기를 했었는데, 도대체 왜 감염이나 전파위험이 훨씬 높은 변시만 안되는 거에요?
정말 출제위원들이 합숙 들어간게 이유라면, 법무부도 출제위원들도 답이 없네요...
교수님들이 가르쳤던 제자들이고, 선배님들의 법조후배가 될 수험생들입니다.
더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시험보는 것보다 행정적인 편의가 중요한가요.

하아 2020-12-25 10:06:10
동부구치소 20일에 “전수검사” 해서 185명 확진됐었음에도, 오늘 또 다시 288명 터진거 법무부분들도, 출제위원분들도 보셨죠..
설마 터지겠어라는 생각은 제발 좀 버리시고,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ㄴㄴ 2020-12-24 21:38:02
시험 중간에 확진자 나와도 같은 고사장에서 시험 본 접촉자들은 별도 고사장에서 계속 시험보게 한다는데,
확진자가 나오고 같은 시험장에서 시험 본 사람들이 있으면 원래 검사 대상 아닌가요? 접촉자도 검사하고 나면 결과 나올 때 까지 자가격리 해야하는거 아니에요?
근데 수험생들 반발이 싫으니까 그냥 별도 시험장만 만들어서 시험을 보게 한다구요?
시험장에서 먹고 자고 격리합니까? 숙소랑 왔다갔다 할텐데?
같은 학교내에서 시험보고, 화장실 쓰고, 동선 겹친 이 정도면 같은 고사장 뿐만이 아니라 전체 학생이 검사받으라고 연락오는 수준 아닌가요?
대책이랍시고 내놓는거 보면 그냥 눈가리고 아웅 밖에 안됩니다.
‘설마 확진자 나오겠어?’라는 생각이겠죠. 시험 중간에 진짜 확진자 나오면 이딴 대책으로는 아무것도 못해요.

의미없다 2020-12-24 21:20:19
방역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확진자를 시험 못 보게 하는 거라고...? 우리가 의사국시처럼 점심 안먹고 2시에 끝날 수 있는 시험도, 간호사시험처럼 하루에 끝나는 시험도 아니고 무려 5 일을 같이 시험봐야 하는데 법무부측은 수험생들의 고민이 떼쓰기로만 보이나? 누구보다 이 지긋지긋한 고생길을 벗어나시험 빨리 쳐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게 일반적 로3의 마음일 것이다. 그럼에도 연기를 요구하는 것은 이게 지금껏 유례없었던 질병이며 걸리면 후유증이 무엇일지도 모르고 치료법도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인데.. 왜 변시수험생들만 제대로 된 방역대책 없이 사지로 내몰리게 놔두는지.... 소규모 인원으로 고사장을 확대하는게 차라리 현실적일 것 같은데 그런 방침도 없고 진짜 답답하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