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2020년 하반기 통신직 직원 채용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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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중앙회 2020년 하반기 통신직 직원 채용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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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0.07.22 0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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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중앙회 2020년 하반기 통신직 직원 채용공고
 
1.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
 
 
 
□ 근무지 : 전국
□ 모집분야 및 인원
 
직급 직종 계열 인원 지 원 자 격
4급 기술 통신 23명 ○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전파전자통신기능사(전파통신기능사 또는 전파전자기능사 포함)
   이상 자격증 소지자
 - 무선설비기능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 자격 확인 기준일 : 공고 마감일(2020. 8. 2.)
※ [직무기술서 다운로드]
 
 
□ 공통 지원자격
  ○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2020. 8.31. 이전 병역필 가능한 자 포함)
  ○ 본회 인사관련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및 가점비율
  ○ 취업지원대상자 : 국가보훈처에서 인정하는 취업지원대상자에 대하여 서류·필기·면접 각각 증명서상 가점비율
       (5~10%)에 따른 가점 부여(전형별 합격예정인원의 30퍼센트 이내)
  ○ 장애인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제3조 해당자에 대하여 서류·필기·면접 각각 만점의 10% 가점 부여
 
2. 전형방법
 
 
 
□ 전형별 일정
 
구분 일정 비고
원서접수 7. 17.(금) ~ 8. 2.(일) 17일
서류합격자 발표 8. 5.(수)  
필기전형 8. 8.(토) 10배수 응시
필기합격자 발표 8. 12.(수)  
1차 면접 8. 18.(화) 3배수 응시
1차 면접 합격자 발표 8. 19.(수)  
2차 면접 8. 24.(월) 35명(약 1.5배수) 응시
최종합격자 발표 8. 25.(화)  
부서배치 8. 31.(월)  
 
□ 서류전형
  ○ 자격심사 : 지원자격 충족여부 및 성실지원여부 확인
[불합격대상]
 - 지원자격 충족여부가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는 자
 - 자기소개서 각 항목 중 어느 하나라도 500자(띄어쓰기 포함)에 미달하는 경우
 - 자기소개서 각 항목 중 어느 하나라도 문항과 의미 없는 문자를 나열한 경우
 
  ○ 서류평가
   - 평가항목 : 자격증*, 학점 등
    * 직무기술서에 명시된 자격증에 한함
   - 합격자 결정 : 서류전형 평가방법에 의하여 총점 기준 고득점자 순으로 10배수 선정
    ※ 동점자 발생으로 합격예정인원 초과 시 해당 인원 전원 합격 처리
 
□ 필기전형
  ○ 평가방법 : NCS직업기초능력평가 + 인성검사
    ※ 인성검사는 인성부적합 구분으로만 활용하며, 인성부적합 시 총점에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
  ○ NCS평가과목 : 직업기초능력 100문항
    ※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정보, 기술능력 각20문항
  ○ 합격자 결정 : 인성검사 적합자 中 NCS평가 고득점 순으로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 선발
    ※ 동점자 발생으로 합격예정인원 초과 시 해당 인원 전원 합격 처리
 
□ 1차 면접
  ○ 면접장소 : 필기합격자 발표 시 별도 통보 예정
  ○ 면접방식 : 다대다 면접
  ○ 평가배점 : 인성면접 및 자기소개서 평가 50%, 실무면접 50%로 반영
   ※ 동점자 발생으로 합격예정인원 초과 시 해당 인원 전원 합격 처리
 
□ 2차(최종) 면접
  ○ 면접장소 : 수협중앙회 본부청사
  ○ 면접방식 : 다대다 면접
   ※ 예비합격자 : 최종면접 합격 후 입사 포기 등의 결원발생을 대비하여 면접전형 고득점 순 10명 이내로 예비합격순위 부여 및 통보
 
□ 신체검사
  ○ 개별 신체검사 실시 후 8. 31(월)에 결과표 제출
  ○ 인사업무처리요령 제46조의 신체검사 불합격기준 해당자는 불합격 처리
 
3. 제출서류(접수 시 스캔본, 1차면접 시 직접 제출)
 
 
 
공통 ○ 자격증 사본
○ 최종학교 성적 및 졸업(예정)증명서
 - 졸업예정증명서는 '20. 8월 졸업예정자까지만 인정하며, '20. 8월까지 졸업 필수
해당자 ○ 경력증명서
○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는 주민번호 뒷자리(첫째자리는 표시 가능)가 별표(또는 삭제)처리된 것으로 제출
 
4. 기타사항
 
 
 
□ 지원서류 기재착오, 누락, 연락 불가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이므로 신중하게 작성 및 제출
□ 입사지원은 온라인상으로만 실시하며, 불합격자는「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에 따라 최종면접 결과
     발표 후 제출한 원본 서류 반환 청구 가능(기간 내 반환청구 없을 시 폐기됨)
    ※ 반환청구 방법 : 반환청구서 이메일 제출(suhyupinsa@suhyup.co.kr) [반환청구서 다운로드]
    ※ 채용서류 반환 청구기간 : ‘20. 8.26.(수) ∼ ’20. 9.24.(목)
□ 다음과 같은 해당사항이 있을 경우 합격이 취소됨
  ○ 지원서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증빙서 미제출 포함)
  ○ 채용과정에서 비위행위에 직간접적으로 가담한 응시자 및 비위사실이 발각된 날로부터 5년을 경과하지 아니한
     자인 경우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82조에 따른 취업제한 적용을 받고 5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경우
□ 천재지변, 비위 의심행위 발견 등 채용절차의 정상적인 진행이 어려울 경우 채용절차 진행을 연기, 중단 또는
     취소할 수 있음
□ 전형별로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 합격예정인원대로 선발되지 않을 수 있음
□ 채용비리로 피해자 발생 시 본회 구제절차에 따라 조치
□ 채용관련 문의는 채용게시판 내 Q&A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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