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3 18:29 (목)
‘우정공’ 계리직 수험카페, 학습 자료·멘토로 합격 지원
상태바
‘우정공’ 계리직 수험카페, 학습 자료·멘토로 합격 지원
  • 이성진
  • 승인 2020.03.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리직 공무원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네이버 카페 ‘우정청 계리직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하 ‘우정공’)이 연도별 계리직 기출문제와 다양한 교육브랜드의 샘플 강의 영상, 수험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우정공’은 단순 수험 카페를 넘어 계리직 수험생들이 실질적인 학습 정보와 자료를 얻고 회원들 간의 소통을 통한 자연스러운 학습을 유도하는 ‘공부하는 카페’로의 방향성을 잡아 운영 중이다.

「우정공 이야기」 코너에서는 계리직 공무원에 대한 이제 막 관심을 가지게 된 초시생들을 위한 계리직 공무원에 대한 기본 정보와 공부 시작 전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할 정보를 정리해 소개하고 있으며 「초시생 필독자료」 코너에서는 수험생들이 공부에 참고할 수 있는 파트별 요약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우정공’ 관계자는 “현재 「1일 1문제」 게시판에 평일 아침, 저녁으로 문제와 정답을 업로드 중”이라며 “매일 새로운 문제를 간편하게 접할 수 있어 공부에 도움이 된다며 회원들의 반응이 좋다”고 밝혔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학습 장려 분위기가 「과목별 Q&A」 코너 이용으로 이어져 회원들이 각자 진행한 공부 가운데 어려운 부분을 게시판에 올리면 서로 답을 달아주는 등 공부하는 카페로서 운영이 잘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사와 컴퓨터일반의 경우 과목별 멘토를 섭외해 활동 중이며 수험생들의 수준에서는 알기 어려운 부분을 설명해주는 등 계리직 공부에 최대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1문제」 게시판과 「과목별 Q&A」 게시판은 카페 회원가입과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열람 자격이 주어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우정공’은 평일 점심시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점심시간 이벤트」 게시판에 올라오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씩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정공은 향후 계리직 공무원 수험생들의 학습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계리직 현직자들과도 꾸준히 교류하는 등 ‘공부하는 카페’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더 나아가 많은 계리직 공무원 수험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카페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