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소방학원, 2020년 소방시험 대비 ‘특채 합격반’ 선보여
상태바
메가소방학원, 2020년 소방시험 대비 ‘특채 합격반’ 선보여
  • 이성진
  • 승인 2019.10.2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소방공무원 시험 전문 학원 메가소방학원이 내년 4월로 예상되는 2020년 상반기 소방공무원 시험에 대비한 ‘메가소방 특채 합격반’을 개설, 학과 및 구조·구급 경력경쟁채용(이하 경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경채 맞춤 강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방시험은 채용방식에 따라 시험과목이 상이하다. 공개경쟁채용(이하 공채)의 경우 필수과목(국어, 한국사, 영어) 3과목과 선택과목(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행정법총론, 사회, 과학, 수학) 중 2과목을 선택하여 총 5과목을 응시해야 한다.

반면, 경채는 채용분야(응시직렬)에 따라 소방관련학과는 국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를, 구조·구급은 국어, 생활영어, 소방학개론 등 각각 3과목만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공채에 비해 시험과목에 대한 부담이 적다.

단, 학과특채 시험과목인 ‘소방관계법규’의 경우, 시험범위와 문항이 공채와 다르며, 구조·구급 및 기타 경채 시험과목인 ‘생활영어’는 공채에서 다루지 않는 과목이란 점에서 경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소방 경채 전용 강좌를 통해 공부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에 메가소방학원은 소방 경채 강좌로서의 전문성을 더하기 위해 강사 라인업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곽동진 강사, 소방국어 이윤주 강사 등 메가소방 과목별 1타 강사들이 경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강의를 진행하고, 이번에 새롭게 메가소방에 합류한 소방영어 헤일리 강사가 경채 시험과목 중 하나인 생활영어를 전담하게 된다.

메가소방학원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 시험까지 이론과 문제풀이를 마무리하고, 실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직 경채 시험만을 위해 준비한 특채 합격반의 강좌 및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 등을 적극 활용해 좋은 결과를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가소방학원은 특채 합격반 오픈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내년 시험일까지 수강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채 합격반에 등록한 수험생들은 상반기 시험일까지 경채 전 과정과 함께 프리미엄 자습관을 월 20만원대의 합리적인 수강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개강일은 11월11일(월)이며, 학원 방문 후 등록신청이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