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불법 사행성게임장 단속 강화
상태바
경찰, 불법 사행성게임장 단속 강화
  • 법률저널
  • 승인 2006.07.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OLICE NEWS -





경찰청은 그간 지속적인 단속에도 불구하고 사행성게임장이 근절되지 않고 있고, 최근 일반PC방으로 위장한 전국적인 체인망을 갖춘 PC도박장이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06년 7월 5일부터 10월 28일까지 4개월간 광역수사대, 여경 기동수사대 및 지구대 직원까지 가용경력을 총 동원, 불법 사행성 게임장을 뿌리 뽑기로 하였다. 특히 불법 사행성게임장은 수험생 밀집지역에도 우후죽순처럼 늘어나 그 동안 수험가의 문제로 남아 있었다. 일부 수험생들이 호기심으로 이를 이용, 공부는 뒷전으로 한 사례도 있어 경찰의 금번 단속에 대해 수험가는 박수를 보내고 있다.



경찰은 단속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단속유공직원에 대해서는 대대적인 특진 및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며 성인PC방 단속시 KT 등 통신망사업자와 협조하여 전용회선을 차단 조치하고 불법영업에 제공된 게임기 및 PC 전량 압수, 부당이득 환수 및 단속된 업소 명단을 지구대에 하달 불법영업여부를 지속 점검하는 등 사후조치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경찰청은 ’06년 7월 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이택순 경찰청장의 주재하에 전국 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과장 및 광역수사대장이 참석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불법사행성 게임장의 효과적인 척결대책을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 경찰청장은 “불법 게임장 단속이 경찰의 제1차적 업무라고 생각하고 가용경찰력을 총동원해 불법 게임장을 완전히 뿌리 뽑을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하였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