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E NEWS -
상태바
POLICE NEWS -
  • 법률저널
  • 승인 2006.05.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경찰 대상 자치경찰 모집

  제주 자치경찰공무원 37명 특별임용




오는 7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하게 됨에 따라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자치경찰제가 제주도에서 실시된다.




이에 따라 제주도에서는 새로운 치안시스템의 조기 안착을 위해 우선적으로 현직경찰을 대상으로 국가경찰의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를 전수할 인원을 선발할 방침이다. 금번 특별임용 대상은 총 37명이다. 응시자격은 국가경찰공무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자로서 임용예정 계급의 당해 계급에 있는 자.




단, 전산,통신분야는 당해 계급으로서 정보통신분야에 재직하고 있는 자(1순위)이며, 임용예정계급의 차하위 계급에 있는 자로서 현재계급에서의 근무경력(정보통신분야 재직기간)이 2006. 7. 1일 현재 경감 38월, 경위 48월, 경사 24월, 경장 12월, 순경 12월 기간 이상인 자(2순위)이다. 응시원서 접수는 25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최종선발은 6월 16일 발표된다.






2006년 5월 경찰복장 새롭게 변신



금일부터 새롭게 개선된 경찰 복제를 입은 경찰들을 볼 수 있게 됐다. 경찰청은 그동안 경찰이미지 혁신을 위해 추진해 왔던 ‘경찰복제 종합개선’의 결과물로 새롭게 디자인된 경찰 복제를 오늘부터 착용한다고 발표하였다.



 95년도에 제정된 현행 경찰복제의 디자인과 색상 등이 시대감각에 뒤떨어진다는 여론이 있어오던 터에 지난해 경찰 60주년을 맞아 경찰이미지의 획기적인 개선을 위하여 복제개선을 추진한 경찰청은, 지난해 2월 전국 경찰관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4%가 복제개선을 찬성, 홍익대학교 디자인공학연구소와 공동으로 개선작업을 진행하여 수차례의 회의와 시범착용을 실시하여 왔던 경찰청은 지난해 9월 30일 최종선정위원회에서 선정안을 확정하였다.



개선된 경찰복제는 근무복(성하복, 춘추복)은 일반경찰은 연회색, 교통경찰은 연한 아이보리색이며 그밖에 정모와 근무모에 태극기 사괘모양을 넣어 세련됨을 더하였고, 부착물인 표지장과 계급장등도 새롭게 디자인 하였다. 개선복제는 5월 22일부터 전국 경찰관과 전의경을 상대로 성하복부터 착용할 계획이며 겨울점퍼 및 파카는 2007년부터, 춘추점퍼는 2008년부터 보급할 계획이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