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어브로드 EE유심, 개통걱정 없이 끼우고 바로 데이터 이용
상태바
모바일어브로드 EE유심, 개통걱정 없이 끼우고 바로 데이터 이용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6.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900원에 스위스를 포함한 전 유럽에서 LTE 5기가를 이용할 수 있는 유럽유심인 모바일어브로드의 EE유심이 인기몰이 중이다. 네이버 등 검색포털에서 유럽유심이나 EE유심을 검색하면 수많은 유럽유심 판매업체를 만날 수 있지만, 스마트폰용 전용 정식유심인 전화와 데이터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EE유심은 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 관계자는 EE유심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일반유심과 태블릿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전용 유심 두 가지가 있는데, 검색포털 등 대부분의 쇼핑몰에서는 일반유심은 구할 수 없고 태블릿용 데이터전용 EE유심만 구입가능하다고 밝혔다.

태블릿용 유심으로도 일반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이용은 그럭저럭 가능하지만, 유럽 내 전화통화 이용이 불가능하고, 자동개통 또한 불가능하고 유럽에 도착해서 여행자가 개통전용 사이트에 접속해서 직접 개통처리해야 하며, 무엇보다 현지 이용불편 시 어디까지나 부정이용이므로 고객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인터넷쇼핑몰에서 이른바 데이터전용 EE유심이라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주의 깊게 살피지 않으면 구별하기 힘들다.

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에서는 30일간 전유럽에서 LTE를 5기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정식 EE유심을 이벤트 참가시 17,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진 행중이다. 모바일어브로드는 데이터만 이용할 수 있는 불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울러, 모바일어브로드 EE유심은 인천공항에서 절대 바로 구입할 수 없다.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에서 구입하고 우편수령이나 인천공항 지정장소에서 수령만 가능하다.

모바일어브로드 관계자는 마지막으로 유럽현지에서 자동으로 개통되는 EE유심인기 확인하고 구입할 것을 권유했다. 여행자가 수동으로 개통하거나 판매업체에서 이를 대행하는 경우 아무래도 처음 이용하는 여행자들은 이용 미숙으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현지에서 새로운 유심을 구입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