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 상품 신청이 가능한 자격조건
상태바
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 상품 신청이 가능한 자격조건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3.23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원하는 아파트를 대출없이 구매하기란 서민에게는 큰 부담이 된다. 그래서 정부는 은행에서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통해 아파트를 담보로 잡고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단, 누구든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자격조건에 해당해야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우선 아파트담보대출은 고정금리와 변동금리가 있는데 고정금리는 금리 인상에 따른 리스크가 적으며, 고정된 금액이기 때문에 월 현금흐름 계획이 쉽다. 하지만 금리가 하락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손해가 크며, 매월 지불하는 이자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크다. 변동금리는 이자 부담이 상대적으로 작으며, 금리가 하락할 경우에 이자가 더욱 감소하고, 하락 시에 이자가 더 적어진다.

반대로 단점은 금리가 상승할 경우 이자의 부담이 더 늘어난다. 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를 받기위한 자격조건으로는 대출 이용이 1년 지났으며, 최근 6개월 내 연체기록이 없어야 하며, 대출금이 5억원 이하의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하다. 또 1순위 담보로 설정 가능한 은행권 대출이여야 한다.

금리비교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은행들이 몇 %의 금리를 받으며 팔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고정금리 대출에 관한 자료가 있으므로,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참고한다.

아파트담보대출 고정금리 상품이 다양한데 어떤 은행을 방문해서 신청하는지 금리는 똑같이 적용되는지 확인하는 방법도나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