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세,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작용하기 위해서 미리 확인해야할 것
상태바
증권시세,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작용하기 위해서 미리 확인해야할 것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3.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증권시세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 먼저 증권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증권은 주식증서, 채권, 기타 보증부채 또는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의 자산분배나 이익 분배에 참가할 것을 소유자에게 부여하는 권리이자 돈의 회수나 지급을 확인하는 증서이며, 법적 소유자에게 현금이나 기타 재산에 대한 권리를 부여하는 증서이다.

장기적인 증권시세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선택해야 한다. 특이 중요한 것은 기업이다. 낯익은 기업이여도 되고, 미래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는 안목이 중요하다. 또 증권시세가 자신에게 유리하게 작용되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단기간 투자로 자신에게 흑자가 올 것이라는 생각보다는 우선 장기적으로 접근하여 얼마만큼의 투자성을 통해 자신에게 유리한 이윤이 남는지를 파악한다.

그리고 확실한 분석이 진행됐다면 어떠한 상황에서 신념을 가지고 밀어붙여야 한다.

주의해야할 몇 가지 사항들도 존재한다. 큰 실수를 줄일려면 순이익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는 것과 침체된 시장에서 느낄 수 있는 공포감을 벗어나야 한다. 단기수익은 절대적인 전문가가 아니고서는 도전하기 쉽지 않는 부분이다. 특히 개인투자자라면 증권시세에 따른 수익률을 단기성이 아닌 장기성으로 봐야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