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치료비용으로 인한 가계 위협, 암보험비교가입으로 막을 수 있어
상태바
암치료비용으로 인한 가계 위협, 암보험비교가입으로 막을 수 있어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2.02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발병 후 걱정되는 경제적 부담, 암보험 가입으로 보장 받아야
 

 

시간이 흐를수록 악화되는 환경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암 발병률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지난 14년 국립암센터는 81세까지 생존한다고 했을 때, 암 발병률이 무려 약 37%에 이른다고 밝혔다.

공포의 대상인 ‘암’은 신체에 생긴 악성종양을 뜻하며 점점 증식해 신체 기능을 망가뜨려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질병이다. 과거와 달리 의학의 발달로 암 사망률은 감소했지만 암 치료비용으로 고통 받는 암 환자들이 많다. 게다가 암 발병 환자가 가정의 생계를 책임져왔다면 가계가 위협받을 수 있어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암보험비교를 통한 가입이 필요하다.

보험은 수술 혹은 치료에 필요한 비용뿐만 아니라 생계비용, 간접치료비용 등을 보장받을 수 있어 암환자와 부양가족이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안전장치로 작용한다.

 

보험 상품을 선택할 때는 비용과 더불어 비갱신형, 갱신형으로 나뉘는 종류와 보장내용에 대한 암보험비교가입이 중요하다. 갱신형 상품은 초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갱신 할 때 마다 달라진 나이와 건강 상태에 따라 보험료 인상 가능성이 있으며,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인상되지는 않지만 갱신형에 비해 다소 높은 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또한, 폐암, 위암, 췌장암, 여성암 등 암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보장 가능한 암의 종류에 대한 파악을 해야 합리적인 보험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에 따라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으며 건강상태, 가족력 여부, 성별 등 각기 다른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나의 상황에 맞는 상품과 보험료를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