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으면 후회하는 충치치료, 치아보험비교 통해 부담 줄여야
상태바
늦으면 후회하는 충치치료, 치아보험비교 통해 부담 줄여야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2.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치아관리와 부담스러운 치료비용, 차이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치아는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말할 때, 외적인 부분 등 여러 기능을 하고 있어 평소 치아 건강관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 15년 충치 치료 인구는 2010년에 비해 약 470만 명 증가했을 정도로 치아 관리가 어렵다.

충치 치료는 치아 상태와 단계에 따라 ▲레진 ▲인레이 ▲크라운 등으로 치료방법이 달라진다. 레진은 충치가 심하지 않은 경우 적합한 방법이며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찌릿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 인레이, 치통이 계속될 경우 크라운으로 치료할 수 있다.

충치는 한 번 발생하면 점점 상태가 악화돼 빠른 제거가 필요하지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치료인만큼 치료비용이 부담스러워 병원 방문을 망설이게 된다. 따라서 평소 치아 위생 관리에 신경쓰면서 치아보험비교를 통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는 것이 좋다.

 

치과보험은 가장 흔한 충치 치료부터 잇몸질환, 보존치료, 보철치료 등 다양한 치과 관련 치료에 대해 보장 받을 수 있다. 젊은 나이에는 충치와 보철치료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서 잇몸이 약해지고 영구치를 발치해야 하는 임플란트, 틀니에 대한 보장까지 받을 수 있다.

대부분 보험 가입 전 가격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지만 보장개시일, 보장 내용에 대해 꼼꼼하게 조사한 다음 선택해야 합리적인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면책기간이 있는 상품에 가입했다면 일정 기간이 지나야 보장 적용되며 전액이 아닌 일부 금액만 지급될 수 있기 때문이다.

목돈이 필요한 보철치료는 보장금액에 대해 확인해야 실제 치료를 받을 때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정확한 확인이 중요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